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35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석사 지원 데드라인 하루라도 넘어가면 가망 없나요?ㅠㅠ

페이지 정보

작성자 Livvy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7건 조회 1,654회 작성일 19-05-29 15:25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가고 싶은 대학원 apply 날짜를 혼동해서 deadline이 5/31일(당장 내일 모레ㅠㅠ)인 걸 이제야 알았는데요..

온라인 지원은 해 둔 상태이고 서류만 post로 보내면 되는데

Print out and sign your application and send by post to reach us by the deadline. If we do not receive your complete application by the date, it will not be processed.

라고 단호하게 쓰여있네요ㅠㅠㅠㅠ

혹시 몰라 내일 보내라도 볼까 생각중인데 경험이 없어 여쭈어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얄짤없이 데드라인 넘겨 도착하는 서류는 다 취소처리 하나요?

잘 아시는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추천0

댓글목록

noelnoah님의 댓글

noelnoa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정말 중요한 지원이라고 생각되시면 학교에 이메일/전화 문의하시는게 제일 빠를 것 같습니다. 이미 보냈는데 한국에서 출발해서 그 안에 도착하긴 어려울 것 같다, 뭐 그렇게 이야기 해보세요.

암것도몰랑님의 댓글

암것도몰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그 우니아시스트 온라인 사이트 가시면 배송업체의 배달지연으로 데드라인 넘겨도 처리불개능이라고 하는거로 봐서는 이마 안되지않을듯 싶네요.. 한국이신가요??

earthworm님의 댓글

earthwor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한국이신가요? 내일은 휴일이라
31일에 직접 제출해야할것 같은데.
저라면 그 도시 사는 사람에게 프린트해서 학교 제출해달라고 할 것 같아요. (수고비 주고요)
물론 사본공증 해서 보낼 순 없겠죠? 일단 미비 서류라도 기간안에 도착 하게 한 다음에 우편으로 제대로 된 서류 보내면서 서류 잘못보내서 다시 보낸다고 하세요.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우체국 스탬프가 찍힌 날짜를 기준으로 할 수도 있는데, 내일 (목요일)이 독일은 공휴일인데다 곧 주말이라.. 독일로 우편이 넘어와도 배송이 31일까지 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서류 특급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으니 요금이 비싸더라도 제일 빠른 편으로 시도해 보세요. 발송후, 배송정보와 영수증 스캔해서 문제가 없을지 학교측에 일단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독일은 공지한대로 처리합니다.
31일까지 도착하지 않으면 조건미달로 처리됩니다.
이 학교에 가는 것이 인생을 좌지우지할 정도로 중요하다면,
1. 독일에 계시다면
직접가셔서 제출하시면 될 것이고,
2. 한국에 계시다면
대학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지만,
오늘 당장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인천공항의 프랑크푸르트나 뮌헨직항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로 가셔서
출국하는 분들께 사정을 말씀드리고 부탁해서 해당 대학창구에 직접 제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 30일은 휴일이고 도착시간이 늦어서 불가능하고,
31일 금요일. 근무일이긴 하지만 근무하는지 대학당국에 확인하시고,
창구가 열려 있어도 12시까지만 근무하는 곳도 있으니 또 정검하십시오.
그 고마우신 분께는 꼭 직접 제출했다는 날짜와 스템프를 꼭 받으시라고 확인하십시오.
서로 전화 번호와 카톡아이디 교환하시고, 그리고 사례는 후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추천 2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백조의 성님 말씀이 절대적으로 맞아요.
가끔 도와주려는 마음에 (다른 경우나  다른 글에도) 이렇게 저렇게 한번 수법을 써봐라 하는 댓글이 올라오는데 실제로 도움이 안되요.
학교 지원서나 관청 숱하게 많은 경험합니다. 한번 해보려는수법이나 변명이 내게는 처음이지만 여러 사람이 이미 셀 수 없이 많이 시도했었기 때문에 받는 쪽에서는 이미 알고 지겨워 한다는 걸 염두에  두시길 바래요.

  • 추천 1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