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독일개관 유학마당 독어마당 벼룩시장 생활문답 동포마당
HOME
새글종합
새아리
커뮤니티
자유투고
비어가든
먹거리
생활문답
벼룩시장
대자보
유머세일
문학칼럼
동포마당
갤러리

연재칼럼
독일와인
나지라기
파독50년

독일개관
독일개관
유럽연합
관광화보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기초회화
독어용례
동사용례
단어장
독어얘기

Home  > 이용약관 및 정책
   

회원등급과 등업방법

글쓴이 : 자유로니 날짜 : 2008-11-27 (목) 22:03 조회 : 106155
제8조(등업신청과 절차)
1) 등업신청이 필요한 경우 
회원기재사항에 문제가 발견되거나, 베리의 사용규칙을 어기는 경우 3등급 준회원이 됩니다. 3등급은 글쓰기권한이 없으며, 등업신청을 하고 4등급이 되어야 글쓰기권한이 생깁니다.
 
강등된 회원님께 따로 통보를 드리지 않습니다만 문의하시면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혹은 베리의 약관과 해당게시판 사용규칙을 읽어보시면 스스로 아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등의 대부분은 회원정보부실 때문입니다. 회원님의 한번 실수는 그 자체로는 보통 관용되지만 회원정보 검토의 계기가 됩니다. 그러므로 회원정보가 부실하면 사소한 잘못에도 강등될 수 있습니다.
 
강등의 목적은 같은 실수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일 뿐 회원님을 도덕적으로 재단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베를린리포트의 규칙을 반복해 어기거나 물의를 일으킨 회원의 경우, 그리고 1차 등업신청이 한번 거절된 회원의 경우는 꼭 등업이 된다고 보장해 드리지 못합니다. 이런 경우 여러 정황을 참작해 관리자의 재량으로 최종결정합니다.
 
2) 등업신청절차
먼저 회원정보를 스스로 수정하셔야 합니다. 회원정보는 개인신상정보이므로 관리자라도 함부로 수정할 수 없으므로 본인이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단 이름만큼은 본인이 수정할 수 없고 관리자가 대신 수정해 드립니다.
 
회원정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름과 주소입니다. 이것을 주로 보므로 회원정보수정시 특히 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독일체류자는 독일주소가 필요합니다. 독일에 사시는데 한국주소면 주소가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정보수정이 끝나면 관리자에게 등업신청메일을 보내주시되, 그때 첨부파일이 필요합니다. 가령 거주신고증(Meldebescheinigung)처럼 이름/주소가 들어가 있는 어떤 종류의 자료든지 이를 디카로 찍어 메일에 첨부해 주시면 회원정보와 대조확인해서 일치하면 등업이 됩니다.

관리자는 첨부파일의 원래 목적인 대조확인작업이 끝나면 바로 삭제해버리며 자료를 보관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료를 첨부할 때 주민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반드시 삭제해 주시길 바라며 그밖에도 공개를 원치 않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전혀 실례가 아니니 과감히 삭제한 후 보내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강등된 회원님의 경우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를 이제는 알고 계시는지 여부를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래 전에 강등이 되어 기억이 없거나, 특기할 만한 강등사유가 없는 분은 차선책으로 약관을 읽어 보았다고 말씀해 주시거나, 글쓰기 전에 주요 게시판상단에 눈에 잘 띄게 공지되어 있는 해당게시판 사용규칙을 먼저 읽는 것이 실수를 방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임을 숙지했다는 점을 밝혀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메일을 시작할 때 "안녕하세요"란 한마디만 부탁합니다. 관리자가 회원님께 인사말 없는 메일을 보낼 수 없으므로 인사말없는 메일에는 상호주의원칙에 따라 답장하지 않으며 회원님을 무시할 의도는 없습니다.
 
정리하면 먼저 회원정보수정후 관리자에게 등업신청메일을 보내시면 등업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건 다음의 세가지입니다. 1. 이름과 주소 들어간 자료첨부, 2. 과거의 실수에 대한 인지여부 혹은 약관/게시판사용규칙 인지여부 언급, 3. 메일서두에 안녕하세요란 한마디. 
 
베리관리자는 신상정보가 포함된 메일을 바로 삭제하고 있는데다 이미 메일 홍수속에 살고 있으므로 관리자의 기억력을 너무 믿지 마시고 귀찮으시더라도 등업신청메일을 보내실 때마다 필요요건을 구비하셔야 더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등업방법이란 글을 읽어보라고 해도 읽지 않고 메일을 보내는 경우 더 대응하지 않습니다.

☞특수문자
hi
   

약관 | 운영진 | 책임한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비번분실한경우 | 입금계좌 | 관리자메일
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동포 언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