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263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독일 공대 수학과 계열 학사 - Analysis, Einführung in die Lineare Algebra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보보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810회 작성일 23-03-29 20:23

본문

안녕하세요:))

혹시 독일에서 수학과 또는 공대 학사를 재학 중이신 분들께 여쭙니다!!1

Analysis를 다들 어떻게 공부하고 강의를 따라가시는지 궁급합니다. 선형대수학도요ㅠㅠ
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

그리고 혹시 Analysis 한국어 전공 서적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꼭 답글이나 메시지 보내주세요!!!

그럼 모두 파이팅입니다!!!!
추천1

댓글목록

djswprkwld님의 댓글

djswprkwl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문제풀이밖에 없는거같아요.. 저도 원리나 어디에 사용이 될지 잘 이해도 안가고 그랬는데 예습으로 문제를 먼저 풀고 수업시간에 비교해서 보면 더 이해가 쉬울거같아요

데사뮌님의 댓글

데사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독일공대 수학과 학석사 졸업생입니다. 공대 수학과계열 이라고 하셔서 수학과 수학으로 이해하고 코멘트 할게요.

모든 학문이 그렇겠지만, 특히나 수학에서는 메타인지가 중요합니다. 다시말해 내가 뭘 모르는지를 아는게 중요합니다.
내가 뭘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고 뭘 잘 모르고 있는데 안다고 생각하고있는지를 아는것이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real number가 정확히 뭔지도 모르고있는데 Real number로 세워진 axiom들을 이해하는건 어렵습니다. 0.01과 0.02라는 숫자 사이에 존재하는 real number의 갯수는 몇개일까요?
수학은 a->b->c->d 이런느낌인데 a,b가 정확히 이해가 안된상태에서 d를 이해할수 없습니다. 결국 다시 a,b로 돌아가게됩니다.

수업내용/Skript 관련해서는, 최대한 해당 내용을 천천히 읽으시고 이게 전달하고자 하는 전반적인 컨셉/아이디어를 이해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Definition하나만 제대로 이해해보자, Theorem 하나만 제대로 이해해보자. 이런느낌으로요.
증명까지는.. 완벽히 이해하지 않고 그 흐름파악-어떤 수리적 도구들로 진행되는지
예) 이 부분에서는 Dreickesungleichung을 쓴다던가 하는등.. 정도를 파악해주시면 될것 같구요.
가장 중요한게, 너무 빨리 갈려고 하지 않으시는게 중요합니다. mathematical text들은 원래 보통 텍스트들보다 더 이해하기 어렵고, 훨씬더 천천히 읽으셔야 합니다.
하루에 몇쪽정도를 끝내자, 이것보다 하루에 한페이지만 끝내자, 혹은 오늘은 Theorem 한개만 끝내보자, 그리고 Übung 한문제만 끝내보자, 이런식으로 한입에 베어무는 양을 작성자님의 수준에 맞게 최소한으로 줄이셔야 합니다. 코끼리를 먹는다고 할때 한입에 다 먹을수 없습니다.

추가로 헷갈리는/잘 모르겠는 내용들은 구글/유튜브에 검색을 해보시면 설명들이 꽤나 잘 나와있습니다.
이런 스스로 외부자료들을 찾아보고 활용할줄 아는 검색력또한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업에서 다루는 내용들이 어느정도 감이 오는것같다 싶으시면 Übung문제 푸시면 되고,
아니면 Bottom-Up 방식으로 Übung먼저 태클해나가면서 관련된 Skript내용을 같이 공부해도 괜찮습니다.
가장 기본적인건 그 내용 자체가 가지고 있는 전반적인 컨셉/아이디어를 이해하는것입니다. 접근 방식이야 어떻든간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학교 자체에서 제공하는 Tutor/Mentor시스템들이 있을거에요. 그걸 최대한으로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Ana I,II , LA I,II Übung/Sprechstunde들을 한개씩만이 아니고 시간상 갈수 있는 모든 세션에 가서 앉아있고 물어보고 했었습니다.
쪽지드렸습니다.

  • 추천 2

꼴통12님의 댓글

꼴통1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독일어로 처음 공대수학을 접한 제경험을 말씀드리자면
1. 문제풀이반 무조건 참석
2. 무조건 친구들과 함께 공부
3. 시험보기전에 어쩌면 수학시험 요강 해주는 확인하고, 참석하기
이렇게 추천드려요.

과정이 고달프고 힘드시겠지만, 꼭 목표이루시길 바랍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