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27명
[유학문답] Aller Anfang ist schwer. 여기서 도움을 얻으신 분은 유학 오신 후 유학준비생들을 도와주시길. 무언의 약속! 구인구직이나 방 혹은 연습실을 구하실 때는 이곳 유학문답이 아니라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대학교 지원시 사본공증 질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보리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999회 작성일 21-03-24 18:21 답변완료

본문

항상 많은 도움 얻고 갑니다!

현재 코로나 때문에 거의 모든 대학이 온라인으로 지원을 받고 있잖아요. 사본 공증 받은 서류도 온라인으로 내야 하는데 사본 공증을 한 부만 받아서 이걸로 모든 대학에 지원하면 되는 건가요??

또 공증받는 서류는 장 별로 받아야 하는 건가요? (이렇게 표현하는게 맞나 싶긴 한데, 예를 들면 고등학교 성적 증명서가 5장 된다고 하면 원래는 그걸 하나로 묶어서 호치키스?로 고정을 해줬잖아요, 근데 온라인으로 지원을 할 땐 묶은 걸 낼 수는 없지 않나요? 그러면 장 별로 받아야 하는 건지 어째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ㅠㅠ)
추천0

댓글목록

요일영님의 댓글

요일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저같은 경우 온라인으로 서류 업로드하는 학교는 원본을 올렸습니다. 낼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충분히 그런 고민을 하실 수 있겠네요. 혹시 공증을 아직 안받으셔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면 한 부만 받아서 여러군데 내면 되겠구나 고민하시는건가요? 혹시 모르니 3부정도는 받으셔도 되지않을까요? 원본은 고이고이 간직하시고 혹시 서류를 받는 학교가 있을지 모르니 사본 1부, 다른 1부는 나중에 학교 등록하면 제출용 그리고 나머지 1부는 혹시 나중에 다음학기에 더 지원해보실 수도 있고 나중에 대학원용으로 지원하실 수도 있으니까요! 저같은 경우 5년전에 공증받은 사본도 사용해서 오래전 공증받은 서류도 나중에라도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2. 두번째 질문은 이해하기 어렵네요! 장별로 받는게 맞는데 보통 내야하는 서류들이 낱장 아닌가요? 제가 가진 서류들은 전부 낱장이라 제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 일수도있어요ㅜㅜ 저는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등이 들어간 사본을 총 5부 받았습니다. 각각이 전부 말씀하신것처럼 스테이플러로 고정이 되어있고 도장이 찍혀있어요. 온라인 서류 업로드는 깔끔하게 보여야할거같아서 묶여있지않은 원본을 올렸습니다. 저는 문제가 없었네요.

보리밥님의 댓글의 댓글

보리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대학 홈페이지를 보니 꼭 사본 공증받은 것을 올려야 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 부만 공증을 받아서 이걸로 여러 대학에 내면 되는건가? 싶었어요ㅠㅠ 등록했을 때 제출해야 하는건 생각을 못했네요,, 음 말씀 들어보니까 넉넉히 2부 받으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은 네ㅠㅠ 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가 4장이라,,ㅎㅎ 그리고 말씀하신대로 한 부가 고정이 되어있는데 온라인에 업로드 할 땐 그 고정된걸 따로따로 다시 풀어서 스캔을 해야 하는건가,, 싶어서 한 질문이였어요!

요일영님의 댓글의 댓글

요일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아 그러셨군요! 공증 받아보시면 아시겠지면 함께 묶인 상태에서 스테이플러심 위로 도장이 한번더 찍혀있어서 풀지않은 상태에서 스캔하셔야할것 같아요! 공증받은 사본을 요청받으신 상태면 여러 장을 하나의 PDF파일로만 만드셔서 올리시면 문제없을것 같네요!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