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28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생활 Verwaltung 부주의로 인한 거대한 Nachzahlung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나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엽기토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926회 작성일 21-12-19 11:18

본문

우선 제 상황을 간단히 설명해드릴게요.
저희는 Gas-Heizung으로 난방과 온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달전에 갑자기 Heizung이 작동이 안되어서 Verwaltung에게  Melden했더니 가스회사쪽 직원이 와서 Heizung에 물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며, Heizung에 물을 채우는데도 Heizung작동이 잘 안되니까 그 가스회사 직원이 저희 옆집의 실내 벽에 설치되어 있는 Heizung의 물 들어오는 부분을 잠그니까 Heizung이 정상작동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Verwaltung에게 혹시 우리와 옆집이 동일한 Heizung을 사용하고 있는 건지 물어봤어요. 왜냐하면 가스비는 저희가 전부 부담하고 있는 상황이고, 옆집은 거의 하루종일 창문을 열어놓고 지내고 있거든요. 만약 동일한 Heizung을 사용하고 있다면 나중에 엄청난 Nachzahlung이 발생할 것 같아서요.
그런데 아무런 답변이 없어서 독일어 잘하는 사람에게 부탁해서 통화로 다시 물어봤는데도, 확인 중이라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얼마전 또다시 Heizung이 작동이 안되어서 또다시 Verwaltung에게 Melden하면서 이번에는 옆집과 우리가 같은 Heizung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여전히 묵묵부답입니다.
제가 이렇게 문의글을 남기는것은 만약 우리와 옆집이 같은 Heizung으로 난방을 하고 있다면 나중에 Nachzahlung또한 저희가 덤태기를 쓸 것 같은데, 만약 어마어마한 Nachzahlung이 나왔을 때 우리가 받을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지금 이 시점에서 제가 어떻게 해야 이 Heizung문제를 명확하게 짚고 넘어갈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계속 Verwaltung에게 지금처럼 메일로 확인해달라고 계속 이야기해야 하는건지, 옆집은 계속해서 창문을 계속 열어놓고 사는데,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이런 일 관련해서 조금이라도 아시는 게 있으시다면 저에게 팁을 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추천0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먼저 현재 사는 집 거주 형태와 계약에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 본인 자가인지, 월세인지, Wohnung인지, 계약서상에 Nebenkosten이 어떻게 계산되어 납부하고 있는지 등의 정보를 같이 올려주세요. 하나의 Heizung을 여러 집이 공유하는 형태는 거의 보기 힘들기 때문에 본문의 글이 이해가 안 됩니다.
Miete 인 경우, Energieliefervertrag을 집주인이 한 건지 아니면 각각 개별집이 하는 건지 확인해주시고 옆집 Nachbarn에게 Heizung 별개로 있는지 Zählernummer가 뭔지 확인해서 본인집과 다른지 보세요. 다르면 별도로 납부하는 거라 옆집과 무관합니다.

엽기토끼님의 댓글의 댓글

엽기토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아, 제가 너무 상황설명에만 열중하다보니.. ^^;
우선 저희는 월세로 살고 있고, Gas-Heizung은 저희가 가스회사와 별도로 계약해서 요금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제가 의심을 하게 된 건 저희 집과 옆집이 원래의 하나의 Wohnung이었는데, Vermieter가 중간을 벽을 만들어서 2개의 Wohnung으로 나누어 Miete를 준 경우입니다. 그래서 수도도 Zähler가 하나 있었던 걸 작년에서야 옆집에도 달아줬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그러다보니 Heizung도 두 집이 같이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가 의심이 드는 거죠. 옆집에 물어보면 좋은데, 옆집은 여러 사람이 사무실 겸 작업실로 Wohnung을 임대한 건지 많은 사람들이 오가며 몇일씩 안들어오는 경우도 있어 누구에게 물어봐야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더 큰 문제는 제 독일어가 짧다는 것도 문제고요. 그러다보니 제가 지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조언을 구해봅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