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373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주거 주거지 변경과 거주허가 신청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큰곰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797회 작성일 20-03-13 08:31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칼스루에 쪽에서 1년 근무를 마치고 다른 지방에 있는 율리히 쪽으로 2년 새계약을 얻었습니다.
현재 문제되는 부분이 1년의 연구원 비자가 끝나가서 새로운 직장의 2년을 위한 거주허가를 받아야하는데 그쪽에서 거주 허가를 돕거나 진행해주기 위해서는 제 거주지가 율리히쪽으로 옮겨져있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관청에 가면 임시 거주지 변경 계통의 카드? 를 받으면 율리히 쪽에서 거주 허가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을 들었는데 혹시 이 임시 카드 독일 명을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
그리고 이렇게 임시 거주지 변경 카드를 받게 될 경우 칼스루에 쪽에서는 거주 허가 신청이 안되는건지 아니면 양쪽에서 가능한건지도 궁금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있으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현재 칼스루에쪽에서는 거주 허가를 신청하기 위한 예약이 안잡혀서 율리히 쪽으로 시도해보려다 보니 이런 부분이 부딪히네요)
추천0

댓글목록

GilNoh님의 댓글

GilN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순서는 언제나
- 율리히쪽에 멜데 베스테티궁을 받는다. (주소지 안멜덴) 
- 율리히쪽의 외국인청에 거주증을 신청한다.
입니다. 현재 주소가 해당 지역이 아닌 이상, 해당 지역 외국인청은 해 줄 수 있는게 없습니다.

임시적인 주소지, 등에 대해서는 모르겠네요. 두번째 보눙의 신고를 의미한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 봅니다. (집이 두 군데이고, 여기에서 살며 직장에 출근한다는 의미로. ) 임시적으로 무언가 얻을 수 있는 주소지 증명은, 일단 독일 거주지 등록 시스템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거주지 등록이 임시라는 의미가 아니라, 보눙을 임시로 구하라는 조언이 아니었을까요? 임시적으로 보눙을 구하고 (호텔 등도 괜찮습니다) 거기에 주소지 등록을 하고 (두번째 보눙으로) 외국인청에 신청해보아라, 이런 등의 조언이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거야 물론 가능하지요. 정상적으로 거기 주소지를 살고 있다고 등록한거니까요.

기본적으로 외국인청은, 자기 지역에 등록된 (거주지 안멜덴) 사람만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즉, 새 직장 계약서로 현재 사시는 지역 외국인청에서 거주허가를 연장하시거나 (이건 지금도 가능합니다. 현 집주소지를 유지하며 저쪽에 주중 출근 한다, 차후에 이사갈 계획이다 등,), 아니면 새 지역으로 (최소 주소지만이라도) 옮긴다음에 그쪽 외국인청에서 거주허가를 연장하시거나, 두가지 뿐입니다.

큰곰박사님의 댓글의 댓글

큰곰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답변 감사했습니다. 다행히 칼스루에 쪽에서 다시 신청한게 빨리 진행되서 거주 허가가 나올때까지 임시 확인증도 받은 상태네요. 이번에 바이러스로 외국인청 면접도 다 캔슬되었다고 들어서 식겁했는데 다행히 저는 담당자가 배당되어있어서 자료를 우편함으로 전달했더니 바로 받았다는 이메일 답장과 함께 진행되고 있어서 한시름 놨습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