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28명
[텃밭] 음식·맛집- 음식 관련 이야기를 나누는 곳입니다. 간단한 요리노하우나 맛집 정보 등을 공유하실 수도 있고 식재료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특성상 맛집에 대한 정보는 어느정도의 광고성이 있더라도 관용됩니다. 너무 빈번한 경우만 아니라면(한달에 한번) 한식당 혹은 메뉴 등에 대해 홍보하셔도 됩니다.

드디어 곱창을!!

페이지 정보

작성자 specialguy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9건 조회 9,010회 작성일 14-12-10 01:39

본문

안녕하세요
한참전에 곱창이 먹고싶어 글을 올렸더랬죠. ㅋㅋ 
일주일마다 와서 고기를 파는 이동식 정육점에 가서 물어보니 직접 양과 돼지를 잡는다고 하더라구요. 
창자도 살수 있냐니까 된다네요 ㅋㅋ 
그래서 일단 양 창자 1킬로 주문하고 잡는날 연락준다고 하더니 이 아줌마가 창자를 사가는 사람을 못봐서 위인줄 알았다더라구요 그래더 한주를 더 미루고 양을 잡는 날 가서 방금 잡은 양 창자를 사왔습니다. 
그런데 으잉?? 양창자는 엄청 얇더라구요 ;; 
뭔가 불안했지만 일단 들고 집에왔습니다. 
아줌마가 이미 지방이나 이런 것들은 모두 제거하고 창자 안쪽도 세번이나 물로 닦아놨다고 하더라구요. 
집에와서도 창자안쪽에 물을 흘려서 쭉 훑어주고 밀가루로 박박 쪼물딱 하면서 씻어서 일단 후라이판에 구웠습니다. 
굽고나니 창자 두께가 거의 맥도날드 콜라 빨대랑 비슷하게 되네요.. 
근데 먹어보니 곱창입니다. ㅋㅋ 
싱싱해서 곱도 많이 있고 양 창자가 이렇게 얇을 줄을 몰라서 첨엔 살짝 당황했지만.. 
그래도 맛은 좋네요 ㅋㅋ 
반은 구워먹고 반은 나중에 곱창전골 해먹으려고 남겨놨어요 ㅋ 
그래도 너무 얇으니 담엔 돼지곱창으로 다시 도전!! 
베리님들도 주변에 직접 도축해서 파는 곳 있으면 물어보세요! 
곱창 독일에서 더이상 꿈의 음식은 아니네요 ㅋㅋ 

다들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추천0

댓글목록

가문비님의 댓글

가문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한국에선 돼지곱창 너무 불결하다고 얼마전 tv에서 상세히 보도한적 있네요.
곱창구이집의 돼지곱창들이 아무리 씻어도 곱창속에  변이 남아 있다는...

specialguym님의 댓글의 댓글

specialguy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티비에서 나온건 제대로 씻지 않고 팔아서 위생상태가 나쁘다고 나온것 같아요.
그리고 곱창은 작은창자 막창은 큰창자로 변은 큰창자에만 들어있죠.
작은창자에는 동물이 먹은 음식이 들어있을 수 있겠지만 아직 "변"화 되지 않은 거죠.
물로 여러번 씻어내면 됩니다.

specialguym님의 댓글의 댓글

specialguy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네 우리나라에선 양곱창 구이는 양(소의 첫번째인가 두번째 위)와 소의 소장을 구워먹는 것을 말하죠.
그래서 위에 제가 쓴 글에는 양곱창이라고 안하고 양창자라고 써놨습니다 :)

목로주점님의 댓글

목로주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도 '양'은 소의 위장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어릴 적 일년에 한번씩은 꼭 부엌 다라이에 시커먼 타월 같은 것이 물 속에 담겨있었어요. 제 어머니는 그걸 보고 '양' 이라 하셨어요. 나중에 소의 위장을 '양'과 '천엽' 등으로 부른다고 알게 되었고요.  그래서 양곱창은 양고기를 뜻하지 않고 소의 내장부위를 뜻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의 곱창구이를 저는 돼지곱창으로 알고 있었거든요. 다음 번에 돼지곱창 성공기도 올려주셔요.

(그리고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양 특유의 냄새를 좋아하지 않아 양고기를 즐기지 않는데 시중 향초 중에 Rosmarin이라는 것을 쓰면 그 양고기 냄새를 많이 잡아낼 수 있더라구요.  )

specialguym님의 댓글의 댓글

specialguy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양 갈비나 고기 많이 사다 해먹는데 냄새 안나던데요 ㅋ
마늘같은 걸 많이 넣고 해서 그런가..
양고기는 기름이 쫌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좋은 팁 감사드려요 :)
나중에 돼지곱창도 시도해보고 또 글 올릴게요 :)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