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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25 독일미대 마페수업】 한국(대면,비대면) 독일(비대면)전문 1:1 수업 학생 모집. 합격생 명단 후기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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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리베쿤스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건 조회 473회 작성일 23-08-23 10:43

본문

<합격자 현황>

올해 2023/2024

함부르크 미술대학교 회화과 1명 합격

드레스덴 미술대학교 순수미술과 2명 합격

베를린 UDK 예술종합대학교 순수미술과 11차 합격

뮌스터 미술대학교 영상/필름과, 회화과  2명 합격

자브리켄 미술대학교 순수미술과 2명 합격

칼스루헤 미술대학교 조소과 1명 합격

뉘른베르크 미술대학교 순수미술과 21차 합격

할레 미술대학교 순수미술과(현대조형)  11차 합격


올해 지원자 전원이 합격 하였습니다.

소수정예 개인수업으로 5명의 학생이 낸 결과물입니다. 학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세부사항은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역대 합격자 현황 (최종합격 및 수학 혹은 졸업)

함부르크 미술대학교 3

베를린 UDK 예술종합대학교 3

뒤셀도르프 미술대학교 5

뮌스터 미술대학교 4

브라운 슈바익 미술대학교 1

드레스덴 미술대학교 5

퀼른 KHM 2

라이프치히 미술대학교 2

마인츠 미술대학교 5

브레멘 미술대학교 4

칼스루헤 미술대학교 7

오펜바흐 미술대학교 2

뭰헨 미술대학교 1

할레 미술대학교 2

바우하우스 바이마르 1

에센미술대학교 2

뉘른베르크 미술대학교 4

자브뤼켄 미술대학교 2

담슈타트 게임디자인학과 2명 

베를린 디자인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1명 


안녕하세요.

2024/2025 독일 미술대학교 입학 준비하는 학생 모집합니다.  

꼭 이 기한을 목표로 안하는 학생들도 괜찮습니다.

수업은 11일 개인과외형식으로 진행되며 학생 맞춤형수업으로 수업날짜, 수업방식이 정해집니다.

제 수업을 듣기 가장 좋은 학생으로는 한국에서 수업을 듣다가 독일로 넘어가는 학생(한국에서 부터 시작해서 독일로 가서 까지 안정적인 케어가 필요하신 분), 한국 지방에 거주하여 서울지역에서 수업이 듣기 어려운 학생, 합리적인 가격에 학생의 상황과 실력에 맞게 맞춤형 수업이 필요한 학생, 독일에서도 위치 때문에 아틀리에 수업이 듣기 어려운 학생, 물리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시간을 줄이고자 하는 학생 등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이후로 독일 마페는 온라인 마페가 대부분을 차지 하고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에 시간효율을 최대한 내고 싶은 학생분들에게 비대면 수업은 효율적 입니다.

현재 30개 이상의 다양한 과의  합격생 마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수업했던 친구들이 대부분 합격할때 까지 함께하여 신변에 문제가 있었던 학생들을 제외하고 전원 합격하여 독일에서 현재 수학하거나 졸업한 상태입니다. 


<강사 소개>

한국 서울소재 4년재 대학교에서 회화 학사전공하고 독일 뒤셀도르프 쿤스트아카데미에서 조소 설치반에서 석사 및 마이스터슐러 졸업하였습니다. 현재 한국 서울 수도권 대학에서 출강중입니다.

한국에서 입시강사 경력 4, 독일 마페입시 9년 경력있고 가르친 학생이 대부분 합격 해서 독일 전역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독일에 총 13년 체류하였고 어렸을 때도 독일에서 거주하여 독일어는 모국어 수준으로 구사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입시서류, 독일미술대학 정보 체크 등 직접 도와줍니다.


<학생 거주지역 무관>

한국 서울 수도권 대면 수업 가능하고 독일에서 거주할 경우 비대면 수업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작년(2020-2021) 부터 비대면 수업을 하였고 비대면 수업으로도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많은 합격생을 배출 하였습니다.

이를 계기로 다시 비대면 중심수업 신입생 모집하고자 합니다. 대면 수업을 원하시는 경우 사전에 알려주세요.


<수업 방식>

1. 작업 진행, 연구, 크리틱(독일미대 수업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함) : 매 수업시간 마다 학생의 작업을 검사하고 콜로키움 형식의 발표, 질의응답, 크리틱을 합니다. 수업은 선생님의 오래된 노하우를 통한 전문적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 작가연구

3. 독일미대, 미술 필수 독일어 습득 / 미술 뉴스 기사 공부(선택)

4. 합격생 마페 탐구: 30개 이상의 합격생 마페로 다양한 과의 합격생 마페를 검토합니다.

(순수미술, 회화, 조소, 미디어, 영상, 게임디자인등 과 와 다양한 학교 마페 보유.)

5. 학교별 교수, 클라스 리서치 : 학생이 리서치 해오면 해당 학교의 교수와 클레스 정보를 공유합니다.

6. 독일어 면접 준비: 수업시간 동안 독일어로 작업에 대해 얘기하기를 원한다면 그것 또한 가능합니다.

작업 외에 입시철에 입시 요강 검토 및 서류 정리도 도와줍니다.

수업시간은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지도 마페>

제가 지도를 도와줄 수 있는 마페는

순수미술(회화, 조소, 설치, 미디어, 영상 등), 디자인, 게임디자인 학과입니다. 주 전력은 순수미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의 내용에 해당하는 학생들이 수업 받기 좋은 수업입니다.

-한국에 있어서 독일 유학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학생

-미술사와 미술사를 기반으로 한 작가연구를 하고 싶은 학생

-동시대미술의 이해를 바탕으로 마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작업하고 싶은 학생

-현재 중요한 미술쟁점, 미술기관, 작가등을 배우고 스스로 공부라고 싶은 학생

-독일의 마페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학생

-비전공자로 나만의 미술을 찾고 작업하고 싶은 학생

-한국에서 전공자로 독일 마페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독일 학교, 교수, 독일 동시대미술흐름을 배우고 싶은 학생

-마페로 끝나는 것이 아닌 마페를 시작으로 학교에서 자신의 작업을 구축하고 싶은 학생

-미디어 프로그램전혀 못다루지만 다뤄보고 새로운 매체를 도전해보고 싶지만 어려움을 겪는 학생

-미술독일어 용어를 배우고 독일어을 증진하고 싶은 학생(수업시간에 선택적으로 독일어 미술기사 읽는 파트 있음)
-예술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토의하고 싶은 학생

-자신의 예술 세계를 구축하고 싶은 학생

-권위적인 수업이 아닌 토론형식의 수업을 선호하는 학생

-학교 입학지원시 서류, 학교 정보, 등 도움이 필요한 학생

자유롭지만 전문적으로 수업 받고 싶은 학생들 환영합니다. 운이 좋게 모두 좋은 학생들을 만나서 개인 신변의 사정을 제외하고 그만둔 학생이 없어서 98% 합격률을 자랑합니다.

정성 어리게 가르치려 노력하고 학생이 포기하지 않는 이상 학생을 절대 포기하지 않습니다.

어느지역 어느나라이든 상관없으니 문의사항이 있으면 편안하게 연락주세요.

수업외에 1회성 마페 상담도 가능합니다.  


수업 상담 이메일 : officialstudiosong@gmail.com  

카카오 오픈 채팅: https://open.kakao.com/o/ssZkBtge 

수업 내용과 방식에 대해서 알수있도록 올해 합격생 중 3명의 친구의 후기를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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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 후기1>

개인적으로 한국에서 대학을 들어갈때 입시를 오래하는 바람에 독일 유학준비를 최대한 한번에 끝내려고 마음을 먹고 시작하긴 했었지만, 정말 믿기지 않게 6개월 준비하고 붙게 되었네요.

유학이라 하면 저하고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고, 살면서 시도조차 해볼거라고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어요. 그러다 그냥 대책없이 '해외에서 한번 쯤 살아보는 경험을 해보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심심할때 간간히 찾아보기만 했어요. 그리고 예고와 미대를 다니긴 했지만, 입시, 코로나, 군대로 인해서 이렇다 할 작업도 해본 적도 없고, 머리는 굳어있고, 심리적 여유도 없는 상황이었어요. 하지만 그냥 상황 재지말고 생각없이 한 번만 시도해보고 싶었고, 쌤과 첫 만남때 얘기를 나누고 나서 더 도전해보고 싶어졌고, 그리고 쌤 덕분에 이렇게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을 해요.

우선 작업을 하는 것에 대해서 정말 막연 했는데, 크리틱을 받으면서 작업에 대해서 깊게 사고하는 법과 작업을 풀어나가면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말 잘 배웠다고 생각이 들어요. 또한 작업에 쓰이는 재료부터 해서 여러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들도 도움을 많이 받았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작업의 주제의식과 내용을 풍부하게 채우는 부분에 대해서 제일 많이 배운 것 같아요. 그 밖에도 마페에만 집중을 할 수있게끔 일정이나 서류와 같은 작업 외적의 부분들을 항상 도와주셔서 작업에 몰두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수업할때 작업에 대해선 칼 같이 말씀해주시면서도, 그 외 부분에서는 힘이 되게끔 해주셔서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었지 않나 싶어요.

작업외에 독일어 기사 공부는 사실 좋아하진 않았지만, 그냥 생각없이 매주 빠트리지 않고 했는데, 독일어 시험보고나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느꼈어요. 그리고 매주 참고할 만한 새로운 작가들을 알려주시고 스스로 찾아오면 그 작가에 대해서 더 알려주시고 하셨는데, 이제껏 몰랐던 작가들과 작품들에 대해서 알게 되는 부분들이, 미술 분야에 대해서 한 걸음 더 알게 되는 것 같아서 흥미로웠어요.

독일 유학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작업에 대해서 한층 더 배우고 쌓아가고 싶다면, 쌤과 수업을 하게되면 단순히 '마페'를 위한 작업이 아닌 자신의 진짜 '작업'을 위한 작업을 하게 될거라고 생각하고, 후회하지 않을 경험과 시간을 얻을거라고 생각해요. 아직까지 대학을 붙은게 잘 실감나지는 않지만, 정말 값진 경험을 했고, 쌤 덕분에 좋은 결과 얻어간다고 생각해요. 짧은 시간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댓글목록

리베쿤스트님의 댓글

리베쿤스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0유로 입금하였습니다.:)
자리가 모자라 답변에 추가합니다.
<합격자 후기2>
독일에서 미대 입시를 한다는 것은 한국 입시보다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국 입시와 달리 정석대로 완벽하게 그리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 정말 다양한 것이 답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제부터 재료까지 정말 광범위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표현할 수 있죠. 하지만 막상 독일 입시를 시작하면 그 높은 자유도로 인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역설적으로 모범답안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어릴 때부터 그림을 꾸준히 그렸지만, 독일 입시를 할 때 정말 막막했습니다. 1년 정도 휴식기를 가지고 입시를 시작했음에도 별 성과가 보이지 않아서 크게 힘들어했습니다. 그때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것이 선생님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정말 꼼꼼하게 준비하던 작품들을 봐주시고, 앞으로 미술을 할 때 참고할 사이트, 작가들 등 유용한 정보들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작품의 진척에 없어서 초조했을 때도, 선생님이 선생님께서 작품의 허점을 잘 짚어주셔서 작업하기 훨씬 수월했습니다. 아직 익숙하지 못한 독일어로 작품을 설명하는 것도 많이 도와주셔서, 수업하면 할수록 작품에 정을 붙일 수 있었습니다. 그럴수록 작품 주제가 많이 발전하고 흥미로워졌습니다.
독일 입시의 가장 중요한 점은 얼마나 잘 그리냐가 아닌, 자신만의 가장 개인적인 것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끌어올 수 있냐가 관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런 작품 주제를 효과적으로 끌어오는 것은 혼자보다 다른 사람과 나누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독일 입시를 홀로 준비하는 것보다, 주제를 이끌어 줄 만한 멘토가 있으면 정말 훨씬 수월하고, 정신적으로 덜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과 한 번도 대면으로 수업을 한 적은 없었지만, 누구보다 입시의 니즈를 잘 파악하시고, 개인이 끌어내기 정말 힘든 주제의 의문점과 구멍을 잘 짚어주셨습니다. 미대 면접도 많이 도와주셔서 함부르크와 드레스덴 면접 역시 수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독일의 입시는 대학마다 천차만별로 다르기 때문에, (함부르크는 10분 정도 면접을 보고, 드레스덴은 7시간가량의 실기 시험, 그리고 20분 정도의 면접을 보았습니다) 그때그때 어떻게 나올지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주제와 작품에 대해서 늘 얘기하거나 자주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생님은 이점을 늘 강조하셔서 작품의 주제에 대해 많은 얘기를 할 수 있었고, 대학에서 정말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왔을 때도 수업의 내용을 토대로 대처가 가능했습니다.

<합격자 후기 3>
저는 이전에 마페를 한국에서 학원에서 조금 준비해보기도, 혼자 준비해보기도 했어요. 그런데 갈피를 전혀 못잡고 있었죠. 그리고 정말 이번에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선생님과 함께 마페를 시작했어요. 독일에서 비자와 독일어 문제로 지치기도 했었고 헤이해져있던 저에게 "마페"라는 것에 길을 한발씩 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그것도 제가 정말 저를 찾아가면서 제 미술을 할 수 있도록 길을 이끌어 주셨어요. 숙제도 종종 잘 못했던 저는 좋은 학생이지 못 했을수도 있지만..그래도 정말 선생님께서 그럴때마다 저를 잘 잡아주셨던거같아요. 작업이 잘 풀릴때도 있지만, 안풀릴때면 왜 안풀리는건지 정서적 문제인지 혹은 작업에서 뚜렷하지 못한건지 이야기 하면서 잘 풀어서 마지막에는 저 스스로도 만족하는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덕분에 생각지도 못하게 좋은 결과들을 얻고있어 선생님께 너무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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