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우니아시스트 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martine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04 15:22 조회1,500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우니아시스트 지원 준비중에 국문서류도 제출하라는 글을 봐서 약간 혼란스러워,  질문드려요!

Q. 고등학교 졸업,성적 증명서는  국문서류를 함께보내는 것을 알겠는데  이 국문서류를  사본공증 해야하나요?(국문서류도 사본공증이 가능하나요?)

Q. 그 외에  대학교 졸업,성적 / 수능성적 등의 서류도  영문원본을 사본공증 받아논 상태인데,  이 서류들도 국문서류를 제출해야하나요?


베리에서는  모든서류를 영문으로만 보낸 분들도 계서서요..  확실하지가 않아서 질문드려요....

도와주세요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박만식님의 댓글

박만식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2020여름학기 석사 합격자입니다. 저의 경험을 기초로 말씀드리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우선 저는 흔히 받으시는 대사관 공증이 아닌, 공증 업무를 보시는 변호사 분들에게 사본공증(원본대조필)을 받고 외교부 아포스티유를 받아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1. 네, 공증한 사본을 보내셔야 합니다. 독일에서 원본 서류는 단 하나만 존재하는 것으로 만약 님이 고등학교에서 발급받은 관련 서류를 바로 보낸다는 것은 독일 개념으로는 완전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래서 공증된 사본을 보내야합니다. 그리고 국문 서류도 공증 가능한데 이 경우 공증서를 국문으로만 써줍니다. 저는 보냈을 때 문제 없었습니다.

2. 네 국문도 보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공증된 사본을 보내세요. 이 문제 저도 문의 했었는데 우니아시스트와 대학에서 하는 말이 네가 나온 대학 소재지의 원래 언어가 원본이라고 생각되고 영어는 서브라고 본인들은 생각한다 이런 골자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는 국문을 사본 공증하고 또 영문으로 번역 공증해서 보냈습니다. 영문서류는 고등학교와 평가원에서 아예 받지 않았고요.


parquedea님의 댓글

parquede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도 20/21 겨울학기 지원(VPD) 을 위해 국문없이 영문버전으로 대사관 공증받아서 우편으로 보냈습니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다시 공증해서 보낼 시간도 없을 것 같습니다ㅠ
추가 질문 드려도 될까요? 대학에서 우니아시스트를 통해 VPD(preliminary review documentation)로 지원 받는 경우, 우니아시스트에서는 지원서 접수와 서류 확인 작업만 대행하고 우니아시스트로 보낸 모든 서류들이 대학으로 보내지는 건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richtei1님의 댓글

richtei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교 마다 다르지 않나 싶은데 저는 영문으로 다 보냈어요 문제 없이 통과되었습니다


계량님의 댓글

계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영문서류만으로 통과되신 분들이 많지만 엄밀히 말하면 운이 좋았던 겁니다. 원칙은 국문본도 보내는 것이 맞고 홈페이지에도 명시되어 있어요. 2018/19 겨울학기에 지인이 국문본 없이 영문본만 우니아시스트에 보냈는데 국문본도 보내야 한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1. 국문도 사본공증해야 하는데, 베를린에 있는 영사관에서는 직원분이 알아서 영문본과 국문본을 붙여서 공증해주셨습니다.

2. 제가 알기론 보내는 것이 맞습니다. 위에 박만식님께서도 잘 설명해주셨네요.

  • 추천 1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