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고등학교 내신+대학교 1학년 마침

페이지 정보

jbooo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8-25 07:49 조회1,293

본문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3학년 때 정시로 돌리면서 수시 점수 관리를 못해서 원점수 60 미만인게 너무 많아요.. 그래서 대학교 1년 다니고 35학점이상 채우고 현재 휴학 중인데 우니어시스트 서류 거절될 수 도 있다고 해서 걱정되는 마음에 글 올립니다.

 제가 이과라 물화생지 1은 2학년 때, 2는 3학년때 배워서 반 강제적으로 과학과목은 전부 배웠지만 점수가 좋지 않아서 오히려 독이 되는 기분입니다.

독일 대학 지원 어려울까요? ㅜㅠㅠㅜ 어학 준비는 테스트 다프까지 할 예정인데 오히려 서류에서 거절 당할까봐 걱정입니다.
직접지원으로 케바케를 기대해야할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가치있어요님의 댓글

가치있어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 말씀대로 콜렉을 하실 수 있는 상황이십니다. 직접지원인 학교에 kein NC 학과로 지원하셔서 운이 좋으면 대학에 바로 입학할 수 있지만, 콜렉이 시간만 괜찮다면 굉장히 좋은 제도라고 생각해요. 콜렉도 경쟁자가 많아 하고싶어도 못하는 사람들도 태반이지만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 불안하시면 미리 우니아시스트에 서류를 보내보세요 그럼 어학과 어떤 것을 해야한다 라고 해주거나 지원할 수 없다고 할거예요
우니아시스트가 아니더라도 뮌헨 뒤셀도르프 등 HZB 를 발급해주는 기관에 문의하셔도 괜찮으실거예요
참고로 저는 60점 미만 하나가 있고 대학은 35학점을 채우지 못했어서 뮌헨 기관에 문의했을 때 한국으로 돌아가서 35학점 채우고 콜렉을 하거나, 2년 70학점을 채워서 대학에 지원하라는 절망적인 답변을 받았지만 직접 지원하는 대학들에서 쭐라숭을 여러개 받았어요. 그 중 nc 학과도 있었구요 !

  • 추천 1

hyun2563님의 댓글

hyun256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혹시 직접 지원한 대학들 중 어떤 대학에 지원하셨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