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입출금계좌를 한국에서 미리 만들 방법은 없나요?

페이지 정보

공학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7-09 10:53 조회1,226 답변완료

본문

최근에 엑스파트리오를 통해서 슈페어콘토를 출국 전에 한국에서 미리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정작 제일 중요한 입출금계좌는 이리저리 검색해보니 한국에서 만드는 게 불가능한 것 같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엔 기숙사에서 계약기간 시작일 1~3일 안에 IBAN을 준비해야 한다고 해서

가능하면 미리 준비해서 입국과 동시에 기숙사 계약을 하고 싶었는데

그런데 다른 분들 글을 보면 계좌 개설하는데 3주 정도 걸린다는 이야기를 봤습니다.

혹시 한국에서 미리 독일 입출금계좌를 만들고

 그 다음에 독일에서 숙소를 구한 뒤에 거주지 수정을 한다던지 그런 것이 가능한 은행은 없나요?

PS. 혹시 드레스덴 지역에서 안멜둥이나 비자받을 때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었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귀욤이님의 댓글

귀욤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한국에서 N26 계좌 만들 때 독일 주소가 없어서 못만들었어요. 한국이랑 연계되어 있지 않아서요. 숙소 구하신 뒤 N26 계좌 개설 하셔야 계좌는 생기되, 카드는 2주 뒤에 받습니다.
보통 도이체방크나 독일 은행은 안멜둥 해야지만 발급해주더라구여. 미리 숙소를 예약했고 그 숙소에 오래 거주하신다면 독일주소를 기입하시고 카드를 받으면 될것같아요.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iban은 한국은행계좌로도 찾을수는 있습니다. n26같은 인터넷은행은 미리 열수있다고 듣긴했는데 정확치는 않구요. 3주 걸린다는게 은행에 약속잡고 하느라 그런건데 예약을 빨리 잡고 일단 계좌 열면 iban은 바로 주어집니다. 카드수령은 좀 걸리더라도요. 계좌연후 주소변경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