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우니어시스트 지원에 대해 질문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wisdomseek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6-08 17:53 조회86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항상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학사 지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서 여쭤보려고 합니다.
작년에 우니어시스트를 통해서 nc과에 지원했었고 쭈라숭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당시 어학조건이 충족되지 못 해서 학교 측에 물어보니 이번 년도에 우니어시스트에 다시 지원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번에 지원해도 쭈라숭을 받을 수 있을 지는 확신할 수 없는 건가요?
혹시 두번 다 같은 학교에 같은 nc 전공에 지원하셔서 받으신 분 계신가요??
또 같은 학교에 지원할 시에 여권사진, 공인 받았던 성적증명서 등 전에 보냈던 자료를 다시 보내야되는 건가요? 아님 추가적인 자료만 보내도 될까요? 질문을 보냈는 데 아직 답을 못 받았네요ㅠㅠ
아시는 분 계시다면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해당 정보는 Uni-Assist 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명시된, Uni-Assist 의 일명 Safekeeping 기간은 지원 서류를 수령한 일자를 기준으로 그 다음 년도 말까지 입니다. 쉽게 말해 1년 중 언제 지원서류를 제출하셨든지, 그 다음해 말까지 (31.Dec) 서류를 보관합니다. 이 기간동안 재지원시에는 다시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해당 학교/학과의 서류 제출 목록이 바뀌어 새로운 서류가 추가되었거나, 새로이 갱신된 서류를 요구 한다면 (ex, up-to-date CV) 해당 자료는 Uni-Assist 측에 다시 제출하셔야합니다.

*. 혹시 독일어가 아직 익숙지 않으시다면, Uni-Assist 영문 페이지를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지만, 사실 Uni-Assist는 상당히 많은 경우에 대해 케이스별로 해결책과 설명을 제시하고 있어요.

**. 지난해 Zulassung 을 받았다고 하여, 올해 100%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 추천 1

wisdomseeker님의 댓글

wisdomseek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정보를 정확히 찾는 것에 아직 많이 서투른데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wisdomseeker님의 댓글

wisdomseek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실례가 안된다면 한가지 더 여쭤봐도 될까요? 같은 학교에 두번 넘게 지원하는 게 불가능 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요~ NC 전공인데 혹시 학교마다 혹은 전공마다 지원횟수 제약 같은 게 있을까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