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ㅠ입학등록까지 다 했는데 지원서류 오류를 이제 확인했어요ㅠ

페이지 정보

부바디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3-19 20:52 조회2,068

본문

저는 한국에서 학사 졸업후 이번에 독일에서 다시 학사를 시작하게 된 학생입니다.
얼마전에 입학등록도 마치고 등록금도 내고 하였어요.

다름이아니라, 입학등록서류, 대학지원서류 등을 정리하다가 학교지원할때 제출하는 서류중 고등학교 졸업증의 졸업년도가 틀리게 적혀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학교측에 등록된 제 입학정보에도 틀린 정보로 표기가 되어있었습니다.

가족이 직접 모교에서 직인, 압인도 받아다가 한국 독일대사관에서 공증을 받아 우편으로 보낸 경우라, 사전에 제가 확인할 수가 없었고, 대사관 공증받을때 꼼꼼히 처리하니 당연히 문제없는 서류일것으로 생각하고 학교 지원도 하고 쭈라쑹도 받고 입학 등록도 하였습니다.

제 질문은,

1. 한학기 뒤에 전과를 할 생각인데 잘못된 등록정보가 후에 문제가 될까요? 즉, 전과할 과에 다시 지원하여 쭈라쑹을 받아야하는데 그때 문제가 생길까요?

2. 고등학교 졸업장의 졸업 년도를 제외한 나머지 서류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혹여라도 나중에 부정입학논란이라든지 입학취소라든지 하는 큰 문제가 생길까요?

독일 대학생활은 처음이라 이것저것 혼동도 많이되고, 혼자 검색으로 해결하려다 실패하여 도움을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Realistisch님의 댓글

Realistis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는 외국인에게 전과라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지원하고 싶은 해당 학과에 입학할 자격만 갖춰져있다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음에 낼 때는 제대로 내시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Zusammenhang님의 댓글

Zusammenha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독일대학은 전과같은건 없고 Anerkennung이란 게 있습니다. 그냥 다시 새로 지원하셔야 합니다. 다시 지원하실때 제대로 된 년도 표기해서 지원하시면 문제될건 없다고 봅니다.
2. 고등학교 졸업년도 표기오류때문에 부정입학까지는 되지 않을거라 봅니다... 졸업년도 신경도 안쓸거에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