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 WIRO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가우디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3-14 19:54 조회662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지낼 집을 WG-gesucht에서 구했습니다. Mitbewohnerin과 만나서 이야기도 하고 제가 이사를 언제 할건지 알려주고, Anmeldung 관해 물어보려고 그 집의 Vermieter(WIRO라는 회사?의 그 집 담당자)에게 연락했더니 제가 외국인이어서 암트를 힘들게 하고싶지 않고 계약서를 작성할 수 없다고 하는데,
(참고로 Sperrkonto에 1년치 생활비가 들어있다는 확인서도 보냈습니다)

혹시 WIRO에서 제공하는 집에서 계약하신 분 있으신가요?


=================수정=================
WIRO에서는 제가 외국인이기 때문에 Hauptmieter가 아닌 Untermieter로만 있을 수 있다는 거였구요, Mitbewohnerin인 친구가 Vermieter가 되기때문에 그 친구와 Untermietvertrag을 작성하고, 안멜둥도 했고, 비자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를 모두 제출한 상태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서 수정해서 다시 올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 밑베보너가 오케이한들 집주인이 거부하면 입주가 힘듭니다. 국적을 이유로 반대하면 안된다 알고있지만 다른이유를 대면 어쩔수없는거기에 그냥 다른집을 빨리 구하시는걸 추천드려요.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WIRO 는 상당히 큰 규모의 일종의 부동산 회사입니다. 국적 등의 이유로 입주를 거부 했을리는 없을 것 같고.... 아마 당장 유학 비자라도 소지하여 향후 몇 년간 거주 목적과 의지가 뚜렷하다면 다른 답변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Vermieter 가 nein 이라고 한다면, 사실 방법이 없습니다. 미련두지 말고 빨리 다른 곳을 알아보세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