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안녕하세요? 독일 석사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Ohsusann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01-21 09:53 조회1,009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3개월 전부터 막 독일어 공부를 시작한 29살 사람입니다.
제 전공은 항해학이고 선박에서 2년 근무한 후 일반 직장에서 감독으로 1년 정도 일하고 있습니다.
페이도 나쁘지 않고.. 출퇴근도 정확히 지켜주고 선박 회사로서는 나쁘지 않은 조건에서 일하고 있지만
그래도 고등학교 때부터 생각해 온 유럽 유학을 포기할 수가 없어 전공을 살려 유학하고자 합니다.
준비 기간은 길게 2년을 잡고 있는데 문제는 독일에서 선박, 항해, 넓게는 선박 운항 쪽 시장이 얼마나 활발한가 입니다.
독일 유학을 생각한 뒤로 관련 석사 과정을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영어로 진행되는 과정만 찾아보았을 때는 단 2군데가 나오더라구요.. 또한 졸업 뒤 취업률은 어떠한 지 어디로 취업을 하는 지에 대한 정보도 홈페이지에 나와 있지도 않아 한국에서의 커리어를 중단하고 가서 공부할 만큼의 가치라고 해야할까요.. 미래라고 할까요 그런것이 불분명확해서요. 저는 독일에서 유학을 한다면 졸업 후에 일반 회사보다는 연구원이나 해사기구 같은 곳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혹시 독일에서 계시는 분들 중에 저와 같은 전공이나 비슷한 계열로 일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길고 복잡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같은 계열은 아니지만 '고등학교때부터 꿈꿔온 유럽유학'이라고 하셨는데 그런 꿈을 갖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대부분 유럽, 독일로 오시는분들보면 워라밸때문이 가장 많은거같던데 지금 계시는 직장도 써놓신거대로면 그렇게 나쁜거같지 않아서요. 단순히 유럽생활에 대한 동경이시면 한국에서의 커리어를 아예 중단하기보단 2.3달 와서 살아보시는것(여행이 아닌 거주)도 나쁘지 않을꺼같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