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안녕하세요. 독일 유학을 하고 싶은데, 한국에서 제 전공 분야가 달라도 입학이 가능할까요?..

페이지 정보

Dank5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1-20 14:45 조회1,323 (내공: 5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29살로 외국어학원 강사를 하다가 그만 둔 일반인입니다.

저는 어학(일본어)를 전공했으며, 학부3학년때부터 수학 과학에 관심이 많아서 유학을 계속 꿈꾸고 있었지만 ...

마음속으로 끊임없이 생각만 생각만 하다가 꿈으로 끝내고 싶지 않아서 서른을 앞두고 유학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독일로 유학을 가려고 하는데, 독일은 입학이 쉽고 졸업이 어렵다는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학업이 수준이 쉽지 않다는 가정 하에 현재 유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학을 가려고 비용도 모으고 어학도 공부하고 문화도 알아보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학도 수능이나 학교 문제풀이 말고 나름 열심히 전공수학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많은 수학적 현상들을 이해하고 표현하려고 노력도 하고 있구요.. 그냥 막연하게 유학을 생각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독일 측에서 저를 막연하게 본다면, 혹시나 그럴까봐 나름 정리한 자료들도 모으고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입학을 해야 유학을 할 수 있는건데, 제가 문학사 학위를 가지고 '독일에서 인정하는 대학교 졸업자 전형'으로 교차전공을 지원하는것이 독일 대학교에 입학할 때 문제가 될까요?.. 목표로 하는 대학교는 뮌헨 대학교 수학과입니다. 학부로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대학교는 Anabin에서 등급을 확인 해본결과 H+입니다.

독일 대학교에 졸업자 전형으로 입학하는데 전공분야가 완전히 달라도 괜찮은 것인지,
최근 대학교 입학 조건에 변화가 있다면 무엇인지를 알고 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GIZEHN님의 댓글

GIZE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석사가 아닌 학사 지원이라 큰 이슈는 없어 보이는데, 단순히 수학 과학에 흥미가 있다는 이유로 늦은 나이에 영어권 이외 학사 유학을 결정하는건 리스크가 꽤 큽니다. 해당 학문보다 일단 언어 자체를 극복하는데 상당시간이 소모될거에요. 이건..애매하네요. 수학도 여러분야가 있어서, Bonn 이나 Heidelberg 도 학부 수학/물리학 커리큘럼이 아주 좋습니다. 향후 어떤걸 더 파고 들건지 (마스터,phd)를 미리 생각해봐야지 않을까 싶습니다.

독일 대학 입학이 쉽다는 이야기는, 미국이나 한국처럼 줄세우고 커트라인으로 자르는 시스템이 상대적으로 아니라는 말이고, 졸업이 어렵다는 이야기는 배우는 내용이 어렵다는게 아니라  주어지는 수업/과제/시험을 따라가기만 하는 우리 문화권과 조금 다른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책 속의 컨텐츠는 세계 어디를 가든 똑같고, 덜 어렵지도 더 어렵지도 않습니다.


룰루랄라11님의 댓글

룰루랄라1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나빈에서 인정하는 학교를 졸업하셨고 요구되는 어학성적을 취득하시면 새로운 전공으로 학사를 시작하는데 문제 없어보입니다. 수학과를 지원하는데에 나이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그리트님의 댓글

그리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대학 졸업증이 있고 다시 학사 지원을 하는 거라면 학과 지원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물론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그 언어로 공부하는 과정이 쉽지 않겠지만 배움에 늦은 나이가 어디있나요? 응원합니다! :)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