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부끄럽지만 유학생활 갈피를 못잡겠습니다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seung233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21 00:20 조회1,956

본문

작년에 부족한 b1성적으로 한번 지원해봤는데 한 곳의 대학에서 스튜디엔콜렉을 하고 오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사실 수능 4.4등급 이상 내신조건 충분이라 어학만 완성해서 입학하면 되는 상황인데 대학측에서 수능성적에 물리성적이 없다는 것을 이유로 들며 콜렉을 추천했습니다.
지금 콜렉에 다니고 있는데 도저히 제가 뭘 하고 있는 건지 갈피를 못잡겠습니다ㅠㅠ
수준이 안좋다는 소문이 있는 콜렉에 다니고 있긴 한데 이게 정말 저에게 도움이 될지 계속 의문이 듭니다.. 사실 7월 전까지 어학을 완성해서 대학에 한번 더 지원을 하려 했는데, 콜렉에 치여서 어학시험 준비도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콜렉 성적도 난리가 났습니다 이해를 못하는데 어떻게 시험을 보라고 하는지ㅠㅠ
안일한 생각으로 어차피 콜렉학생이 되면 학생신분으로 독일어도 배우고 대학공부 준비도 하고 돈도 아낄 수 있겠다 했는데 이건 뭐..
중간에포기하자니 만약에 이번 겨울학기 쭐라숭을 받지 못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ㅠ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우울증 걸릴 지경입니다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Luzi님의 댓글

Luz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수능 4,4와 내신을 턱걸이로 충족해도 콜렉합니다. 기본 충족조건보다 어느정도 더 좋아야 대학에 직접 지원할 자격이 주어지는걸로 압니다. 또한 물리과목이 부족해서 추천?을 해줬다고 했는데 어학만 충족되면 대학에서 확실히? 받아 주는건지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콜렉에서 독일어를 배우고 많이 접할텐데 따라가기 많이 힘든가요? 아님 독일어 공부만 하시는건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콜렉에 매진하는게 가장 확실한거 같습니다. (수준이 안 좋다는? 사설 콜렉이라면 독일내에서 인정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팽나무님의 댓글

팽나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물리가 기본으로 있는 곳인데 본인이 물리를 잘 모른다면 콜렉에 있을 때 한국에서 책을 구입해서 읽어보는게 도움이되요 대학 가면 첫 1,2학기에 기본 물리가 있을거고 과에 따라 더 집중될 수도 있을텐데 걷잡을 수 없어질 겁니다. 많은 독일학생들도 물리를 안 배운경우 첫학기에 떨어져 나가기에 개강 전 학과에서 신입생에게 제공하는 강좌들을 들으러갑니다. 지금의 배움은 용어와 기본개념을 익힌다는 점에서 혼란한 첫학기에 무척 도움을 주며 물리에서 들어보는 날씨, 운동 더 나아가 수면 뇌파에 관한 것들은 대학시험의 단골 텍스트주제이기도 합니다. 지금 할 것에 충실하게 하는 방법이 다음 단계를 걷는 길이겠지요..


나도향님의 댓글

나도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처음엔 어려운게 당연합니다.
최선을 다하여 노력해 보시고 두 학기를 더 마친 다음에도 진전이 없으면
그때엔 단호하게 결정을 내리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힘내세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