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대학이 아닌곳에서 발급받은 증명서

페이지 정보

wo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3-21 00:07 조회886 답변완료

본문

영어 증명서만 독일로 가져와서 한-독/ 번역을 맡길수가 없었습니다.
대학이 멀리있어 가까운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수 있는 것을 알고 신청한 뒤 부모님이 서류를 받아주셨습니다.
현재는 우편으로 받았구요
가난한 저는 혼자서 번역중인데 혹시 대학교가 아닌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서류도 공증받을수 있나요??


아 그리구
1.발급번호
2.담당자
3.소관기관
이 세가지가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데 혹시 독일어로 아시는 분있으시면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ㅜㅜ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아라베스크님의 댓글

아라베스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채택된 답변

발행기관에서 도장을 찍었주었다면 가능할것같아요.  다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번역공증 맡기실 기관에 물어보는게 확실할 듯 하네요. 압인,직인이 필요한 이유가 인터넷이나 팩스등으로 받은 카피본은 받지 않기 때문인데, 주민센터에서 원본 확인을 하고 도장을 찍어주었으니 큰 문제는 없을것같아요.

참고로 저는 한국대학에서 받은 국문 졸업,성적증명서는 인쇄버전으로 직인이 있었고, 대학측에서 국문에는 압인 직인등 따로 찍어주지 않는다고 해서 그대로 들고 갔었는데 문제없이 번역 공증 받았어요.(주한 독일대사관 기준이고, 이부분은 제 경우기때문에 참고만 해주세요~). '원본임이 확실하다' 는 확인이 중요한 거니까요.


아라베스크님의 댓글

아라베스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서류가 직인,압인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도장이 있으면 문제는 없을것같네요.

다만 제 지인분이 독일에서 압인,직인없는 서류를 가져갔다가, 문제가 생겨서 한국에서 다시 받았던 적이있어요.
만약 도장이 없으시다면 국내에서 부모님이 민원우편을 이용하여 대학으로부터 직접 받으신 다음에, 그걸 다시 wonn님께 보내주시면 될것같네요.


wonn님의 댓글

won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학교측 도장은 아니구 주민센터에서 찍어준 발행도장은 있는데 괜찮을까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