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만하임 대학 부설 어학원

페이지 정보

ssy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12-16 00:43 조회1,536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제가 내년도에  만하임 대학 부설어학원에서 한 달 간 인텐시브쿠어스를 듣게 될 거 같아서
갔다오신 분들, 혹은 갈 예정인 분들께
몇가지 여쭙고자 합니다!!

1. 첫 날 시험을 본다고 계획되어 있던데요 이 시험이 많이 어렵나요?
시험을 몇 시간 정도 보는지도 알고싶습니다..!

+) 시험 장소가 L14,15라고 되어있던데 찾아가기 쉽게 되어있을까요?
첫날 시험인데 장소를 못 찾아 낭패를 볼까 걱정입니다.

2. 과제수준은 어떤가요? 양이나 수준 면에 있어서요 ㅎㅎ(물론 독어 수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느껴지셨던 수준이 궁금합니다 ㅎㅎ!)

기타 만하임 대학 부설 어학원에 다니셨던 분들의 조언? 팁? 있으시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ㅎㅎ!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학유님의 댓글

학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시험이 난이도별로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므로 글쓴이 본인의 실력에 맞는 걸 선택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1시간 정도 보는 걸로 기억해요.
+ L14 15가 중앙역앞에 있는데 중앙역에서 나왔을 때를 기준으로 왼쪽거리에 조그만 문에 상표있으므로 거기 들어가시면 됩니다.

2. A2부터 시작해서 지금 B2를 듣고 있는데요. 숙제는 하루에 하면 1~2시간 정도씩 투자해야합니다. 개인별로 다르겠지만요. 숙제는 많고, 일단 중간, 기말시험을 코스마다 보기 때문에 그 총합 평균 4를 못 넘기면 다시 들어야 되서 빡쎄게 하게 됩니다. 애초에 빡쎄기도 하구요...

팁이랄 거는 없지만, 숙제 다 하고 지각만 안 하시면, 숙제하고 단어만 외워도 독어 실력 쭉쭉 느실거에요.
530유로로 매우 비싸지만 제 생각으로는 다른 싼 어학원 다니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제 값어치는 한... 450유로 정도 되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많이 합니다.

  • 추천 1

ssyn님의 댓글

ssy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몇가지 더 여쭙고자 하는데요, 한 반에 16명 정도라고 들었는데 한국인을 만날 경우가 드물까요? 아 그리고 단어테스트는 어떤식으로 보나요? 가령 한국에서는 독어단어 주면 한글로 뜻쓰거나 아님 반대의 경우인데 독일에서는 독일어로 단어를 설명하면 그 단어를 쓰는건가해서요..!
마지막으로 하루 4타임으로 쉬는시간 없이 진행되는 건가요?


학유님의 댓글

학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한국인 만날 확률은 복불복입니다.
단어테스트는 B1부터는 단어를 독일어로 설명해야 되서 동의어나 다른 표현들을 같이 외워줘야 하는데,
그 전 단계에선 그냥 암기하면 됩니다.
15분 쉽니다. 보통 10시부터 쉬는데 수업이 안 끊기는 맥락이면 더 수업하다 30분부터 쉬기도 하고 그럽니다.

더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정보공유하시고 쪽지 주세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