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석사과정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우리칩쵝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2-21 16:17 조회1,300

본문

제가 지금 대학교를 졸업하고 석사과정으로 독일에 가려고 합니다. 지금 졸업 학점이 4.5만점에 3.29로 매우 저조한 상태 입니다. 전공은 경영정보인데 대학원도 같은 계열로 진학을 하려고 합니다. 지원 했을때 학점이 많은 걸림돌이 될까 궁금합니다. 또한 제가 지원하는 전공도 nc인지 아닌지도 궁금합니다. 사이트를 좀 돌아다녀 봤는데 알아보기가 힘들더라구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야디읻님의 댓글

야디읻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 nc인지 아닌지는 입학 요건에 나와있으며, 지원 대학교에 전 학기 합격 성적 같은 통계를 보고 싶다면 학교 홈페이지나 아니면 지원 하고 싶은 대학에 직접 메일을 보내면 통계 자료나 관련 사이트를 알려줍니다. 먼저 학교가 H+ 대학교에 해당이 되는지가 가장 중요하고 성적은 그 다음 문제이니 그 부분부터 조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Quant님의 댓글

Quan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 경영정보... 라는 세부전공으로 석사과정을 개설해 놓은 학교가 있는지 못 들어봤네요, MIS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마 MIS만 특화시켜놓은 과정은 없을거고 일반 경영학 석사과정으로 들어가셔야 할 겁니다. 경영학 석사과정의 경우 잘 알려진 학교들은 모두 NC 이고 경영학은 인기가 많은 전공이기 때문에 아주 작은 도시의 FH들도 NC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GPA가 입학요건 중 가장 결정적인 요소이죠. 학교마다 그리고 해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상경계열 주요 대학(만하임,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의 경우 독일 GPA 기준으로 1.7을 넘어가면 가능성이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학부 때 전공학점을 얼마나 이수했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교양학점은 전혀 인정되지 않습니다), 특히 수학이나 통계 과목의 선수과목요건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