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슈페어콘토와 베를린에서의 비자문의

페이지 정보

wkddbwls8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01-22 08:58 조회1,039

본문

안녕하세요.
3년전에 워홀비자 1년 꽉 채워쓰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다시 베를린을 준비하고있는 직장인입니다.(대학진학목적)

가서도 아르바이트를하면서 생활비를 충당해야되기 때문에 바로 잡을 구할 수 있는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베를린에서 외국인청에 테아민잡고 받는 2년짜리 비자가 있다고는 들었는데 정확한 명칭이라던가 요즘 자격 요건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 비자는 발급받은 해당 연도에는 일을 할 수 없고 그 다음해부터 일을 할  수있다는데 이것도 맞는얘긴지..)

그 비자 신청하려면 어학원 등록증이 필요하나요?필요하다면 최소 몇개월치를 끊어가야 하는지.. 그리고 비자받기까지의 소요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출국날짜를 잡고 회사에도 말씀드려야되서요ㅠㅠ 가서 내년1월부터 일도해야하고..)

그리고 저는 3년전 당시 베를린에서 한국에서 계설한 씨티은행계좌 체크카드로 타르고방크에서 인출하는 방식으로 생활을 했었는데 요즘엔 하나은행을 쓰신다고 하는데 그 체카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슈페어콘토 금액을 독일로 갈때 그 하나은행 계좌에 넣어가면 될까요? 도이체방크에서 만들 슈페어콘토 금액을  어떤 방식으로들 준비해서 가시는지 궁금합니다ㅠㅠ

슈페어콘토 금액을 모으는중인데 외화예금 한국에서 써보신분 있나요??
질문이 참 많네요^^....
에휴 천만원 넘는 돈 모으는게 쉽지않네요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어제처럼님의 댓글

어제처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학비자로는 아르바이트가 불가능 합니다. 학생비자는 제한된 시간 안에서 가능 하구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