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현재 독일 미대에 재학중인 분들께 질문이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yujj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5-31 10:36 조회2,203 답변완료

본문



 몇몇 학교들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미대에서 영어에 대한 조건은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학교 수업중에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지?
 있다면 어떠한 상황인지, 그 빈도는 어느정돈지 궁금합니다.

 지금은 독어를 배운지도 얼마되지 않아서 독어에만 몰두 하고 있습니다.
 만약 영어도 활용해야하는 상황이 있다면, 현재 영어실력이  발표를 한다거나
 자유롭게 토론을 할 수 있는 회화수준이 아니여서 좀 걱정이 됩니다.
 독어만 하기에도 시간이 빠듯한데 말이죠ㅠ

 아무튼 미대 (특히 순수미술전공) 수업중에 영어와 독어의 혼용에 대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altas님의 댓글

Balta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학과나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기에 딱히 정답을 말씀드리기가 힘든것같아요. 예를 들면 같은 학과 다른 교수는 거의 100% 영어로만 수업하기도 하고, 제가 있는 클래스 역시 외국인이 많을땐 뭐 영어 반 독어 반 적을땐 대부분 독일어 중요한것만 영어 이런식으로..


rain22님의 댓글

rain2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다니는 학교는 영어로만 수업하는 경우 아예 없고, 말을 너무 못알아 들을 때, 교수님들이 개인적으로 영어로 다시 설명을 해주시는 부분은 있어요. 그리고 같은 과 친구들 중에 독어보다 영어를 더 잘하는 학생들은 (교환학생) 애들끼리 영어로 대화하는 경우가 잦고, 저희 과 교수님도 영어로 대화하시는 경우가 많네요. 단 수업에선 영어 쓸 일이 거의 없고 개인 면담이나 친구들 사이에서만 써요. 하우스아르바이트는 영어로도 받긴 하네요.. 미대라 할 지라도 99% 독어가 기본인 것 같습니다

  • 추천 1

Baltas님의 댓글

Balta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질문에 대한 답으로 정확할지는 모르겠는데, 단정짓자면, 본인이 원한다면 영어를 사용해도 되는 상황은 있을수 있겠지만 영어를 무조건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외부인사들과 함께하는 큰 컴포지움이라던지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학교생활 중 없었던 것 같습니다.


lullaby님의 댓글

lulla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졸업장만 받고 끝내려면 독일어만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 이상을 하려면 언젠가는 영어를 배워야 하는 날이 올 겁니다.
여담이지만 미대를 제대로 다니려면 독일어 수준이 C2 정도 되어야 합니다. 영어는 B2-C1정도는 되어야 하고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