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어학원 선정 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베스트빙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8-30 09:17 조회2,519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중학교 쌍둥이 딸 독일 유학을 위해 아빠인 제가 독일에 먼저 가서 사전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독일에서 9~10개월 정도 어학연수를 받으며 아이들 유학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려고 하고요.
필요하면 이민 준비를 위한 사업비자 신청까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몇 가지 문의 드리고자 합니다.

1. 한국유학원
한국유학원 두 곳을 알아 보았는데, 주로 비싼 사설학원 위주로 추천을 하시더군요.

질문 : 유학원을 통하지 않고, 이곳 게시판에서 추천하시는 사설학원에 직접 연락해서 어학연수 등록을 진행해도 별 문제 없는지요?

2. 일정 문제
사설학원을 선정하고 수업료 등을 송금하게 되면, 그 날 기준

질문 : 학원에서 비자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받게 되는 데 걸리는 시간 + 독일대사관에 비자 신청 후 비자 발급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대충 어느 정도 예상해야 할지요?

며칠 내 학원 선정하고 시월 초순에 현지에 가서 학원 수강(초보자 코스)이 가능할 지가 궁금합니다.

3. 아이들 : 독어 초보
아이들이 독어 초보인데요. 제가 사업비자를 받게 된 후 고등학교 1학년 때 오면 언어 문제로 인해 공립학교 진학은 어려울 것 같고요.

질문1) 이 경우 사립학교를 보내야 하는지요?
질문2) 사립학교는 수업료가 비싼지요?
      (한국유학원에서는 1인당 한달에 200만원(수업료, 생활비, 관리 등 모두 포함)을 말씀하시더군요.)

4. 사설학원 선정
게시판에서 많이 추천하시는 베를린 노이에슐레를 알아 보았는데....40주 정도 등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노이에슐레 정도면 무난하게 어학연수 받을만 한지요?

5. 숙소
문제가 숙소이더군요. 노이에슐레 홈페이지에 있는 숙소는 식사 제공 없이도 싱글룸 기준 한달에 93만원 정도이더군요.

이렇게 비싼 숙박비 지불하는 수 외에 다른 방법이 없는지요?

혹은 학원이 좋으면서 숙박비를 저렴하게 지출해도 되는 다른 지역의 어학원 추천을 부탁 드릴 수 있을지요?

6. 나이
제가 곧 오십 대에 접어 드는지라 싱글룸을 이용해야 하는데....
청년분들과 화장실과 부엌을 공유하는 주거 형태에 거주하는 것이 왠지 마음에 걸립니다.
노이에슐레 근처에 공간이 작더라도 혼자서 조그만 방과 화장실을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아주 비싸지 않은 가격에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요?

질문이 많아 미안합니다.

도움 말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errlich님의 댓글

herrli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유학원을 통해 어학원을 등록하시면 중계 수수료가 꽤 들어요. 유학원에 제시된 어학원비는 실제 어학원비보다 더 비싼 경우가 많고요.

2. 한국에서 송금후 Visum을 위한 Bestätigung 요청하시면  입금 확인하는대로 바로  이메일로 받으실 수 있어요.

4. 유학원에서는 베를린의 IFS나 노이에슐레를 많이 추천하는데, 제가 다녀본바로는 학원비도 비쌀 뿐 아니라 학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곳이라 나이드신 분에겐  분위기가 영 아니에요. 특히 미술이나 음악전공하려는 학생들이 많아요. 베를린 현지에선좀 더 저렴한  도이치 아카데미나 하트낙 슐레를  많이 선호하고요,  도이치 아카데미는  베를린에 2-3개의 지점이 있는데 수업 교재나 학원위치, 평도 좋은 편이에요.  아침식사 제공되는 싱글룸도 신청하실 수 있고요.

5. 베를린의  싱글룸 사설 기숙사에 살아봤는데,  좋은 점도 있지만  오랫동안 머무시기에는 좀 불편하실 거에요.  가격도 보통 베를린 리포트에 나오는 집보단 많이 비싸고요,  학원기숙사는 다르겠지만 원래 기숙사라는 곳이 30세라는 나이제한이 있어서. 아마 분위기는 비슷할거에요. 처음오실때 3개월정도 기숙사에 머무르시다가 베리에 나온집 직접 방문해보시고 가격이나 교통 고려해서 일반 집을 구하시는게 더 좋아요.  한국에서 조기 유학하려는 학생들이 주로 프랑크푸르트로 많이 오는 편인데요,  프랑크푸르트가 여러가지면에서 고려해볼때 살기가 좋아요.  Sprach Zentrum이라고 부르는 어학원이 있는데 프푸에서 가장 저렴한 어학원인데요. 여기도 오전 , 오후 쿠어스있고, 오후 쿠어스 다녀봤는데  워홀러 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시내는 물가가 비싸서 집값도 비싼 편이지만 주로 Oberursel, Offenbach, Kronberg 같은 프푸 근교에서 통학하는 사람이 많아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