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유학준비비자기간에 취업했을 경우

페이지 정보

Chew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30 12:27 조회421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어학연수비자를 1년을 발급받고, 이후 A2를 취득한다면 유학준비비자를 1년가량 얻어서(국내 학사학위 있어서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음/ 하지만 대학교를 가진 않을 예정이고 다만 체류기간이 필요함) 집에서 어학공부를 하며 구직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그 사이에 취업(4년) 아우스빌둥비자(3년?)  얻어서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선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돈이 없는데 독일은 꼭 가서 살고싶고, 따라서 한국에 있는 회사에서 재택근무를 병행하면서 이걸 진행하려고 하거든요..

워홀은 발급이 안되는 나이에요.
독일현지인 친구가 있어서 그 친ㄱ네 집에 안멜둥을 하고 홈스테이를 하기로 했구요,
친구네 부모님이 슈페어콘토와 생활비를 지원해주시기로해서 상황이 그리 어렵진 않은데, 이게 가능한 계획일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잇하님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유학준비비자를 받으시면 추후에 아우스빌둥비자를 받을때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유학준비비자는 말그대로 독일에서 학업을 하기 위한 유학생을 위한 것이므로 아우스빌둥을 하고자하는 사람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원칙적으로는요) 고로 추후에 아우스빌둥 비자를 받으러 가면 깐깐한 암트직원이 왜 이 비자 받고 아우스빌둥해? 하면서 비자를 안내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커뮤니티내에서 많이 봤네요.. (다만 이게 현재는 해당 안된다면 정정 부탁드립니다.)
어학비자 2년도 가능한걸로 알기에 어학비자로만 받으시는게 좋을 겁니다..
그리고 어학비자 1년받고 학원 잘 다니면서 공부 열심히 하시면 A2가 아니라 B2도 문제없이 땁니다.. 그러면 바로 아우스빌둥 지원이 가능하겠네요.


ChewD님의 댓글

Chew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어학비자가 규정을 찾아보니 1년까지만 가능하대서요ㅠ
그럼 올해부터 외국학위가진 사람한테도 부여한다는 취업준비비자로 6개월을 추가로 받고 그 사이에 아우스빌둥이나 취업비자를 얻는 것은 어떨까요??


호잇하님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취업준비비자를 한국 학사 졸업장으로 받는게 가능하다면 불가능해보이진 않네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