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석사 유학 전 독일어 학원

페이지 정보

배아프면무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4-11 08:29 조회411

본문

안녕하세요 24/25겨울학기 석사를 지원하려고 준비중입니다. 컴퓨터 공학을 진학하고 싶고 영어 강의를 위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지원 가능한 대학을 찾아보고 있고 지원에 필요한 영어 점수는 확보를 한 상태인데요. 아무래도 독일어를 어느 정도는 할 줄 아는 상태에서 입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서 독일어 학원을 다니며 공부하려고 합니다.

괴테 인스티튜트와 다른 독일어 학원들 사이에서 고민이 있어 질문을 드립니다.
괴테는 문법보단 회화 위주이고 독일어 학원들은 문법 중심에 시험 대비라고 들었는데 어떤 걸 추천해주시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잇하님의 댓글

호잇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솔직히 말씀드리면 석사가 인터네셔널 코스라 영어로 이루어지면 독일어를 해야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독일어를 해야하는 이유는 독일에서 의사소통하며 살기 위해서나 석사 후 독일에서 취업을 위함인데 전자라면 추천드리나 후자라면 굳이 지금 한국에서 학원 다닌다고 겨울학기 전에 실력이 기가막히게 느는게 아니기에 할 필요는 없다라고 보여집니다.
전자의 이유라면 문법도 뭐 알면 좋지만 회화가 더 좋죠. 그런데 회화를 하기전에 문법은 꼭 알아야한다고 봅니다. 입이 뚫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맞는 문장구조로 말하는 것도 중요하고 말을 하는데 문장이 엉망진창이면 말짱 도루묵이기도 하고요. 저라면 먼저 초중급 정도의 문법을 정리하고 회화 위주로 할 것 같습니다.


배아프면무직님의 댓글

배아프면무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일단 가게되면 어느정도의 생활을 하기 위한 독일어를 습득하기 위해 알아보고 있습니다! 물론 취업을 위해 독일어를 공부해야하지만 말씀하신대로 그건 단기간에 이뤄질 수 없으니까요. 그럼 괴테보단 다른 학원이 더 좋은거겠죠? 아니면 혼자서 책으로도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spintail님의 댓글

spintai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괴테에서 기초반 다니고 b2부터는 Telc 시험 대비를 위해서 훔볼트 어학원 시험대비반을 다녔었는데, 외국어 공부하는 요령이 있으시다면 어휘, 문법 같은 건 솔직히 시중 교재로도 충분히 혼자 하실 수 있을 거에요. 다만 학습 초기 단계에는 아무래도 선생님이 있어야 하는데요. 괴테는 원어민 선생님도 있지만 한국인 선생님들이 많고, 훔볼트는 제 기억엔 외국인 교사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어디 학원을 가든 교재 자체는 외국 출판사 것을 쓰기 때문에 구성이나 수업 방식은 비슷할 거에요. 다만 괴테가 교보재를 이용한 조별 활동은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