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무비자 체류 질문

페이지 정보

verymovi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23 00:21 조회771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9월 3일에 독일 입국해서 쾰른에 머물고 있는데요, 집 구하고 안멜둥하고 하니까 늦어져서 10월 말에나 거주허가 신청 메일을 보냈어요. 지금 3주가 지났는데 답장이 아예 없는 상황입니다. 법적으로는 3개월 동안 무비자로 머무를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지금 상황을 보면 12월 전까지는 비자신청 테어민 관련 메일답장을 받는 것 조차 힘들어보입니다. 메일에 답장까지 6주 걸릴 수 있다네오. 지금 대학교 어학원에서 독일어 배우고 있고, 보험, 슈페어콘토 이런 건 다 있습니다. 만약 12월까지 비자신청하는 테어민 조차 못잡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어떤 분은 3개월이 지나도 그 전에 이미 비자 테어민 신청메일을 보내놓으면 그걸로 약간 인정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인가요? 여기 사람들도 워낙 밀려서 비자 테어민 잡는 게 어려운걸 알아서 융통성 있게 넘어간다는 얘기도 있고, 불법체류로 간주되어서 추방된다는 말도 있던데요.. 혹시 영국이라도 며칠 다녀오면 무비자체류 기간이 초기화되기라도 하나요? 만약 그렇다면 그게 최선일 것 같아서요ㅜ 암트에 전화해도 기다려야한다. 급한 상황이라 말해도 오, 내 동료가 일을 빨리 처리하길 바란다 이러고 말더라구요..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하얀별님의 댓글

하얀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확답을 받으셔야 해요. 저라면 일단 죽이되든 밥이되든 외국인청 찾아갈 것 같습니다. 기한 내 신청 못하면 원칙적으로 불법체류자 신분이 되는데 어떻게 기다리고만 있겠어요. 찾아가서 나 이때까지 비자신청해야하는데 지금 테어민 잡을 수가 없다고 누구한테라도 말할 것 같아요.

저도 테어민이 잡혔을 때 비자기한이 넘어가도 괜찮다고 듣긴 들었는데요. 그건 어디까지나 테어민 있을 때 이야기인 것 습니다. 테어민 잡기 어려운 건 알고있지만, 소극적으로 하기보다는 무조건 부딪혀야되요. 메일 보냈으니까 됐겠지하면... 계속 뭔가 불확실하고... 불안한 마음으로 있어야 하잖아요?

일단 가보세요. 가보시면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도 있을거고, 누구에게 물어볼 수도 있을거에요. 줄서있는 사람들한테 물어보고, 테어민 있어서 줄서있는거냐 아니면 예약했냐. 했으면 어떻게 했냐. 그냥 물어보세요. 다른 게 독일생활이 아니라 모르는 건 물어보고, 불확실한 건 부딪히고 하는게 독일 생활인 것 같아요. 혼자 끙끙대지 마시구요! 처음엔 어렵겠지만 해내실 수 있을거에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