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최근에 독일 출국

페이지 정보

Geduldig2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4-07 13:59 조회849

본문

최근에 독일 출국하신 분 계실까요?

저도 곧 출국을 앞두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사전 준비물을 준비하고자 검색하였는데,

https://seoul.diplo.de/kr-ko/service/-/2365186

2021 년 3 월 30 일부터 독일행 항공기에 탑승하는 모든 사람은 출발 전 Covid-19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출발 국가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단, 12 세 미만이나 항공기 승무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음성확인서는 출발 전 항공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검사는 현지 담당 검사기관에서 받아야 하며 독일 입국 48 시간 이내 (검체 채취 시점)에 실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검사가 불가능한 국가의 경우, 항공사에서 검사를 시행하거나 제 3자가 시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라 나와있더군요.

음성 확인서는 근처 병원에서 신속항원 검사 받고 제출하려고 하는데,

두번째 문단에서 '검사는 현지 담당 검사기관'이라 하니, 근처 병원의 신속항원 검사가 허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닉네임모하지님의 댓글

닉네임모하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저는 4/18 독일 입국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백신 접종증명서(영문본)만 준비했어요.
아래는 재한 독일대사관 정보입니다.
https://seoul.diplo.de/kr-ko/service/-/2320212
2022년 3월 3일부터 독일 입국 시 12세 이상은 코로나 증명서를 필수로 소지해야 합니다. 12세 이상 독일 입국자는 입국 시 코로나 검사 증명서, 완치 증명서 또는 백신 접종증명서 중 하나를 소지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코로나 검사(항원 검사 또는 PCR 검사)는 입국(예정) 시각 기준으로 48시간 이내에 실시된 것이어야 합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