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워홀비자로 어학원 다니는 거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verymovi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3-08 10:59 조회1,133

본문

그냥 어학 비자로 가면 아예 일을 못하는 거로 아는데, 워홀 비자로 가면 어학원은 다닐 수 있고, 일은 일대로 할 수 있으니까 그게 경험적으로나 학습적으로나 더 좋을 것 같은데요. 만약 구해진다면 하루에 어학원 4시간, 일 2~3시간 정도 하면 될 것 같은데 이렇게 하시는 분들 많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데사뮌님의 댓글

데사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전혀 상관없습니다. 일을 저녁에하시면 아침에 어학원은 좀 피곤하실수가있어요,오후반도 괜찮습니다.


브루어님의 댓글

브루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 오시는 목적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독일에 학업을 목적으로 오시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면, 어학원 일정과 일하시는 일정을 조정하면서 하셔도 되지만, 보통 어학원이 주중 오전수업이 대부분이고(저녁 수업도 있습니다), 이 일정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 일하는 분야,장소 등을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다만 당장의 생활비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학업을 우선으로 하기에도 투자하는 시간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일과 학업을 동시에 하는 건 개인적으로 권장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학업이 아닌 경험을 위한 워킹 홀리데이 체류시라면, 일하고 싶으신 분야를 알아보시면서 그 시간을 제외한 일정에 어학원을 알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학업을 목적으로 하는 워킹홀리데이 비자 보다는 좀 더 여유롭게 일자리도 알아보시면서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