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교양, 전공과목

페이지 정보

슈슈버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4 12:45 조회543

본문

안녕하세요. 70학점 채우고 직접 지원하려고 합니다.
학점이 매우 중요한데 수강신청을 잘 해야할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1.교양과 일반선택 위주로 선택하려고 했는데요.. 같은 계열로 지원 시 전공 위주로 신청할 것을 권유한다는 글과 아니라는 글이 있는데 어떤말이 맞을까요?
2. 독일은 모두 전공과목이니 이과쪽으로 잘 선택하라는 말이 있네요ㅠ 전자공학과로 지원할건데 다니고 있는 대학에 전자과가 없어서요. 수학과목과 컴퓨터전공 위주로 수강하면 될까요? 교양은 아예 필요없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yuruk님의 댓글

Byur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어떻게 계획을 세우냐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계열로 지원하신다면 전공 위주의 학점을 수료하실 경우 독일대학에서 중복되는 과목들은 Anerkennung 받으실 수 있어서 그 과목은 다시 들으실 필요 없지요.
전공 과목에서 학점을 잘 못 받겠다 싶으신 경우에는 교양이나 일반과목으로 수강신청하셔서 학점을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엔 차후에 독일대학 지원시 NC가 있는 경우 조금 더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겠죠. 본인이 지원하려는 과가 NC가 높다 하는 경우에는 한국 대학에서 좋은 학점을 받아둘 필요가 있겠죠.
2. 아 이미 과를 정하셨네요. 그럼 본인이 지원하려는 대학교 전자공학과 커리큘럼을 살펴보세요. 거기에 학사동안 이수해야할 과목들이 상세히 있을 겁니다. 그 과목들 위주로 수강하시게 된다면 앞서 말씀드린데로 중복된 과목인 경우 Anerkennung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Anerkennung은 학교마다 됬다는 곳도 있고 안됬다는 곳도 있어서 복불복입니다. 제 경우에는 한국에서는 한 과목당 3 학점이 주어지는데, 독일에서는 그 과목이 5학점짜리라서 학점이 다르다고 안 해줬었습니다.

> 70학점 채운후 직접지원 같은 경우는 대학교에 새로 처음부터 입학하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은 70학점만 채우게 된다면 무슨 과목을 들으셨든 상관없이 대게 입학조건이 만족 됩니다. 본인이 잘 생각하셔서 계획을 짜신 후 무슨 과목을 들으면 좋을 지 생각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