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에서 비자발급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까만부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25 06:43 조회847 (내공: 200 포인트 제공)

본문

5월에 Studienkolleg 들어가려는 학생입니다. 유학생 비자를 받아야 해서 대사관 온라인 방문 예약 시스템에 들어가 봤는데 예약이 꽉 차있는건지 아니면 단순 오류인건지 아무런 테어민도 뜨지 않아서, 제 상황에서 독일에서 학생비자 발급이 가능한건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제 상황을 잠시 설명드리자면
- 아직 B1 시험을 통과하지 못한상태입니다. 10월달에 봤는데 나머지는 붙었으나 쓰기만 똑 떨어져 버렸습니다. 이걸 Studienkolleg에 연락해봤더니, 그래도 신청하면 Conditional Admission Letter을 보내주겠다고 합니다. Conditional Admission Letter란 제가 4월1일까지 B1 시험을 통과한다는 조건하에 이 학생을 입학 허가하겠다는, 조건부 입학 통지서라고 합니다. 그걸 써서 비자를 받으라고 합니다.

- 그래서 시험을 다시봐야하는 상황인데, 한국에서 워낙 시험보기도 힘들고 결과나오는데 시간도 오래 걸려서 결과가 빨리나오는 뮌헨에 가서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 제 질문은 이렇습니다.
1. 무비자로 한국에 들어갔을때 유학비자로 바꾸기가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이 사실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2. 비자는 1년치 정도 해준다고 들었습니다. 제 수업은 5월달에 시작하는데 제가 약 1월~2월사이에 미리 가서 신청해도 그 쪽에서 비자를 해줄까요? (설마 나갔다 오라고 한다거나...)

답변주시면 너무나도 감사드리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