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의 석사와 한국의 석사 지원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franklampar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2-08 06:23 조회1,102 답변완료

본문

한국의 경우 4학년 여름 방학부터 4학년이 끝날 무렵에 지원한 뒤 4학년 말에 랩실에 들어가서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속한 기계공학과 기준입니다.

하지만 독일 공대 지원시는 겨울 학기 기준으로 봄 시즌에 지원해서 여름 시즌에 결과를 받는 것 같습니다! 제가 맞게 이해한 걸 까요???

이렇게 된다면 4학년을 졸업하고 지원하고 독일에 가게되는데 예를 들어 2021년 2월에 졸업 후 지원해서 2021년 말 겨울 학기부터 학교를 다니게 되는 건가요???

또한 4학년 재학 중인 봄에 독일 대학원을 지원해서 4학년 말에 대학원에 가는 건 불가능 한건가요??(궁금해서 적습니다.) 저희 과는 다른 과도 동일할 수 있지만, 4학년 2학기를 다니는 경우가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취업이나 인턴으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다니는 대학교에서 허가하고 독일 대학교에서 허가하면 이런 경우도 가능한 가요?? 독일 석사 지원시 성적 증명서에 자신의 졸업 시기가 명시 되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졸업을 할 예정이지 졸업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예 지원이 불가능한 건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지원기간 같은 경우 겨울학기에 진학 시 5월-7월15일까지 지원받습니다. 학교마다 또 과정마다 더 일찍 받기도 하는 등 다른 경우도 있으니 진학을 희망하시는 학교의 설명을 참고하세요. (여름학기는 일반적으로 11월쯤-1월15일)

2. 학교마다 다른 사항입니다만 석사같은 경우에 아직 졸업하지 않으셔서 마지막 학기 성적이 없어도 석사학기 시작 전에 학사졸업이 가능하다면 지원을 받아주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희망하시는 학교에서 그렇게 편의를 봐준다면 2월에 졸업하시고 시간공백없이 바로 4월 여름학기 입학도 가능해보입니다. 다만 졸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학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되네요. 이중학적문제도 있구 취업이나 인턴으로 빠지는거랑은 좀 다른 경우라고 생각됩니다

  • 추천 1

잘하고싶은1인님의 댓글

잘하고싶은1인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베를린 공대는 졸업장없다고 안됐지만 뮌헨 공대는 수료증이랑 졸업예정 증명서로 받아줬고, 등록 시 졸업장 및 학위기를 제출하라고 되있네요. 학교마다 다르더라구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