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독일에서 번역 공증 받으신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얼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18 18:54 조회2,045 (내공: 300 포인트 제공)

본문

영문으로 된 졸업증명서를 독일어로 번역공증을 받아야 하는데,
저는 현재 한국에 있으나 한국에서의 시간이 촉박해서
독일에 있는 외국인 지인(독일인도, 한국인도 아님)에게 EMS로 보내 번역 공증을 대신 부탁하려고 합니다.

번역 공증 후에 사본 공증도 받아야 하는데
이 두 과정에서 본인이 아닌 대리인이 진행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혹시 위임장같은 서류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준비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배고프당님의 댓글

배고프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대리인의 공증은 잘 모르고 외람되나 번역을 한국에서 받으시는건 어떠신가요. 독일어로 번역을 받으실 때 굳이 독일 내의 번역사무소가 아니더라도(번역과정 자체는 어떤 정부기관이나 대사관이아니라 번역 사무소에서 이뤄집니다) 한국의 번역사무소에서도 가능합니다. 그 번역본에대한 사본공증도 서울 및 부산 대사관에서 받으실 수 있구요. (대사관에서 인정 및 추천하는 번역사무소는 주한독일대사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했었습니다)

아무리 EMS로 하신다고 해도 못해도 2주는 잡으실텐데, 한국에서 하신다면 그 보다는 적게들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있네요.

또 영문본이라고 하셨는데 원본부터 영문본이었던 학업증명서는 일반적으로 굳이 독일어로 번역하라고까지 요구하지 않습니다. 보통 영문본으로 다 가능한 추세.. 물론 학교마다 제출서류의 언어 요구사항이 다 다를 수 있으나 혹시 그냥 발급 당시부터 영문본이라면 추가적인 번역과정 없이 제출이 가능한지 학교에 한번 더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더 궁금하시거나 자세하게 알고싶은게 있으시면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얼룬님의 댓글

얼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영어 원본이 있다고 하니 꼭 번역 공증 받아오라고 하네요ㅠㅠ


유칼립투스님의 댓글

유칼립투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독일에서 공인 번역사께 의뢰하고 우편 수령하기까지 딱 일주일 걸렸습니다.
 좀 비용이 들었지만 관공서에서 효력이 있는 번역공증까지 해주셨습니다.
http://www.justiz-dolmetscher.de/Recherche/de/Suchen
저는 인터넷에서 이 웹을 찾아서 원하는 언어와 지방의 번역사를 검색후 의뢰 메일 보냈습니다.
(꼭 소개란에 공인 번역사란 의미인 Öffentlich bestellt 체크들어간 분을 고르세요)
급한 사정을 얘기하니까 우편 도착 할때까지 번역 해 놓을테니 스캔파일 우선 보내달라고 하시더군요.
한국에서 서류를 스캔해서 먼저 보낸후,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면 번역사가 미리 번역해놓고,
원본 도착하면 확인후 서류 위에 공증 도장 찍어 줄것입니다.

문제는 서류를 돌려받을 우편 주소와 의뢰비송금인데요(계좌이체) 그쪽은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될 듯 합니다.
제소개해 드린건 제 경우 이지만 참고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잘 되시길 빕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