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한국에서 Telc C1 Hochschule 독학 후 취득이 많이 힘들까요?

페이지 정보

Bny979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1-22 11:54 조회1,517

본문

안녕하세요, 베리 통해 유용한 도움 많이 받고 있는 한 학생입니다.
제가 대학 입학을 위해 원래 계획 상으로는 독일에 가서 학원을 다니며 Telc C1 Hochschule를 취득 할 예정이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상황이 여의치 않아 한국에서 공부 후 취득해야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한국에서 공부한 뒤 해당 자격증에 합격한 경험이 있는 분이 계실까요?
현지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더 어려움이 많은지 현실적으로 여쭈고 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erkennung님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Prüfungstraining telc Deutsch C1 Hochschule ... 어디서든지 이 책을 구해서 읽으시길 추천합니다...


Herb님의 댓글

Her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장단점이 있겠죠. 현지에서는 독일어로 친구를 사귀거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독일어를 배울 수 있겠고, 국내에서는 시간과 비용이라는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어요. 애초에 읽기, 듣기, 쓰기 파트는 기본적으로 독학이 바탕이 되는 거라서 별 상관이 없을 것이고, 말하기 연습에 조금 제약이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죠. 학원이나 스터디 그룹 등을 잘 활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