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유학문답 목록

대학 입학 후 첫 학기 수강신청

페이지 정보

Dochdo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09 01:00 조회1,237 (내공: 13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독일에서 첫 학기 시작하게된 학생입니다.

수강신청기간이라 찬찬히 알아보고 있는데, 첫 학기는 대체로 무리해서 듣지 않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구요!

물론 오리엔테이션에서 담당자는 학기당 30점 정도는 따기를 추천한다고 하긴 했지만 첫 학기부터 모듈 3개를 듣는 건 무리일 듯 싶어서요!

혹 이 글을 읽으신 분들 중에 첫 학기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셨었는지 경험을 공유해주신다면 진심으로 감사드리겠습니다! 계열은 인문철학계열입니다:)

혹 첫 학기는 모듈 1개 정도만 무사히 수료한다는 느낌으로 하면 충분할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yon님의 댓글

myo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경험으로 얘기해드리자면 물론 첫 학기부터 잘 할 순 없는데 그래도 하는데까지는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제 과 같은 경우는 학기가 높아질수록 점점 더 과목도 어려워져서 초반에 쉬운 과목들 빨리 따 놓을수록 나중 갈수록 더 널널하게 되고 그런게 있더라구요. 외국인으로서 독일대학을 정규 학기 안에 끝내기는 정말 힘들지만 그렇다고 처음 한두학기 널널하게 하다보면 더 걸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ㅠ 화이팅하십시오!


믄믄님의 댓글

믄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첫 학기에 그래도 최대한 다 들어보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시간 지난다고 해서 엄청 나아지는 것도 아니고 첫 학기부터 널널하게 하면 나중에 더 힘들지도 몰라요.. 일단 학사계획에 있는 1학기 수업은 다 신청해서 들어보시고 시험 보는 것은 나중에 선택해도 되니까 천천히 생각해보세요~ 시험도 칠 수 있는 만큼 치시고요!


Home > 유학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