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유럽 독일에서는 아직 현찰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02 11:36 조회3,099

본문

독일 소비자들은 유럽의 어느 나라보다 아직 현찰 사용을 선호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컨설팅 회사 Strategy& 가 유럽 15개 국가* 57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독일에서는 소비자의 54%가 현찰을 가장 선호한다고 응답했다. 유럽 평균은 37%. 덴마크에서는 17%만이 현찰을 선호한다. 


그래도 2018년 61%보다는 줄어든 수치다. 실제로 북유럽 여러 도시들의 현찰 지불이 안되는 상점이나 카페, 교통티켓판매대 앞에서 독일인 방문객들이 당황해하는 모습을 간혹 볼 수 있다. 


독일어권인 오스트리아나 스위스와 비교해도 독일의 현찰 사랑 비율은 높다고 한다. 오트스리아에서는 47% 스위스에서는 35%만 현찰을 선호한다. 


온라인을 통한 핀테크스타트엎 이나 Apple 혹은 Google 등을 통해 은행 계좌를 연결해서 지불하는 시스템은 독일에선 27%만이,  오스트리아에서는 39%,스위스에서는 48%가 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지갑 대신 휴대폰만 들고 쇼핑하러 가는 소비자도 유럽 평균 21%에 달하지만 독일에서는 9%만이 휴대폰으로 지불한다.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오스트리아, 스위스, 덴마크, 핀란드, 아일랜드, 튀르키예





추천 3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onggudore님의 댓글

bonggud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도대체 왜? 왜죠? 현찰 뿐이 아니라, 종이 집착 쩌는거같아요. 종이러버, 모든 중요한 문서를 전자화가 아닌 종이화


울랄라1009님의 댓글

울랄라1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본도 심한데 독일도 만만치 않음이요. 
영국은 제법 이제는 현찰 안쓰고 편해요. 현찰을 아예안받는 상점도 제법되고요.
프푸 영사관 방문해서 동전만으로 결제가능한 주차료 정산기 앞에서면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이 나라 어쩐다야....
독일이 교회와 경쟁하기 싫어서 일요일 마트 안여는 나라라고 하니 이해를 해야 하나...참..문화적인 차이란.
이뿐만 아니죠. 5G 커녕 지하나 건물안에서 휴대폰 안터지는 것보면 선진국이 맞나...의야함.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