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정치가들의 어려운 이름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2-10 23:33 조회1,666

본문

유럽에는 이름이 긴 정치가들이 많다. 앙겔라 메르켈의 후계자로, 기민당 신임 당 대표로 뽑힌 안네그레트 크람프-카렌바우어(Annegret Kramp-Karrenbauer), 전 연방 법무부 장관 자비네 로이트호이써-슈나렌베르거 (Sabine Leutheusser-Schnarrenberger) 등 독일인들에게도 길어 외우기 어려운 이름들이 있다. 


안네그레트 크람프-카렌바우어는 간단하게 이름의 첫 자를 따 "아카카" (AKK)로 불린다. 외국 언론에서도 짧고 쉬운 편인 메르켈에 비해 이 이름은 표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서 인지 "AKK" 로 쓰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여자 이름 끝에 "-ová"를 붙이는 체코어의 경우, "Annegret Krampová-Karrenbauerová" 라고 쓰고, 불어로는 "Anngret Kromp-Karrenboer" 라고 표기한다. 


중국어로는 "安妮格雷特·克兰普-卡伦鲍尔", 읽으면 An-ni-ge-lei-te Ke-lan-pu Ka-lun-bao-er 비슷하다고 한다. 독일인들이 방송에서 듣고도 처음에는 누구인지 몰랐다고 하는 데, 어느 나라 사람이나 자국 정치가, 유명인사의 이름을 외국 언론에서 처음 들었을 때  당장 알아차리기는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겠다.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