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좋은 평가를 받은 초콜릿은?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1-21 15:48 조회4,126

본문

Stiftung Warentest 재단에서 성분을 분석, 테스트한 25개 초콜릿 (Vollmilchschokolade) 중 15개는 "우수", 9개는 "만족" 하나는 낙제만은 면한 점수를 받았다. 


가장 좋은 점수를 받은 초콜릿은 공정무역(Fairtrade- Produkt) 제품인 "Die gute Schokolade", 그리고 "Marabou Mjölk Choklad", "Merci Edel-Rahm", "Milka Alpenmilch" 등이다. 


할인마트인 알디와 리들의 "Moser Roth Edelvollmilch", "Bio Organic Vollmilch Schokolade", 도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초콜릿 중 하나이다. 테스트한 리들 초콜릿도  Fairtrade 마크가 있는 제품이다.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제품은 가격이 가장 높아 100g 에 7유로나 하는 "Godiva Milk Chocolate"로, 니켈성분이 검출되었다. 그러나 초콜릿 속 이 정도의 양은, 재단에 따르면 건강에 직접적으로 해를 끼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독일에서  "Vollmilchschokolade" 라고 상표에 표기할 수 있는 제품은 카카오 성분이 최소 30%, 우유가 18%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테스트한 초콜릿 중 하나는 카카오와 우유의 비율이 이에 미치지 못했다고 한다. 



(언론보도)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흔한 마트들의 초코렛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니 의외이면서도 안심이 되네요 ㅎ
제 최애 초코렛은 알디의 Nussknacker! ㅎㅎ


Archistik님의 댓글

Archisti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게 다 마트에서 파는건가요?  한국은 온통 팜유+설탕의 '준초콜릿'들이라. 안먹습니다.
정 초콜릿 먹고싶으면 초콜릿카페에서 직접 만든 수제초콜릿을 사먹습니다.

독일은 마트에서 파는 초콜릿들도 커버추어 초콜릿으로 만든 리얼초콜릿 인가보네요.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