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유럽에서 계란을 상온보관 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8-26 20:41 조회5,836

본문


유럽인들이 미국을 방문하면 마트에서 계란을 냉장보관 하는 것을 보고 신기해한다. 유럽에서는 계란을 상온에 두고 판매하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는 계란을 팔기 전에 씻어서 말린다. 계란 껍데기에 박테리아가 있는 분변이 묻어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유럽에서는 계란을 세척하는 대신 닭에게 살모넬라 예방접종을 시킨다.


유럽에서는 대규모 양계장에서 나오는 계란을 씻는 것은 금지되어있다. 소비자들이 계란을 씻어서 보관하는 것도 권장할만하지 않다고 한다.  


계란 껍질에는 외부의 세균 침입을 막는 보호막이 있는데, 세척을 통해 이 보호막이 파괴되어 세균이 침입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는 것이다. 보호막이 파괴되지 않은 상태의 계란은 가정에서도 어둡고 건조한 곳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언론보도)  독일에서는 계란 껍질을 솔질해서 파는데, 닭이 낳은 지 18일까지 상온보관 가능하다. 

 

계란을 씻었으면 반드시 냉장보관 해야 한다. 따라서 미국에서 계란을 샀으면 반드시 냉장고에 보관해야만 한다. 


사족으로, 독일마트에서 계란을 살 때 계산대에서 반드시 담긴 통의 뚜껑을 열어 보는 데, 많은 이들은 혹시 깨진 계란이 들어있지 않을까 해서 미리 살펴보는 것으로 짐작하기도 하지만, 실은 그 계란통 속에 숨겨진 물건이 있을까 봐 열어보는, 독일 마트들의 규칙이라고 한다.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제드님의 댓글

제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숨겨진 물건이 뭘 뜻하는지가 궁금하네요~
저도 혹시 깨져 있을까봐 열어보고 사는데 다른 이유로도 열어 보는군요^^


ERHBY님의 댓글

ERHB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수퍼에서 냉장하지 않는 또다른 이유는 한번 냉장 시작한 달걀은 Kühlkette가 끊어지면 좋지 않기 때문이라고 읽었어요.
그리고 어느 달걀이나 통 위에 최소 언제부터는 냉장고에 넣어두라고 써 있기도 하고요. (몇일부터 냉장하면 언제까지 좋다 등)


Erde님의 댓글

Erd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세상에 이제까지 그것도 모르고...
혹시 깨진 달걀 있을까봐 확인까지 해준다고 참 친절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배신감이 밀려오네요.....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