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해산물 섭취는 임신에 도움이 된다"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7-06 11:38 조회2,023

본문

 보스턴의 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의 Audrey Gaskins 씨가  Endocrine Society's Journal of Clinical Endocrinology & Metabolis에 기고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부부가 해산물을 많이 먹으면 "임신하기까지 기간이 짧아지고, 성관계가 잦아 지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실험 대상인 부부 중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해산물을 섭취한 부부는 그렇지 않은 다른 부부보다 관계가 잦았고 임신하기까지 기간이 짧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해산물과 생선의 수은 중독 위험이 알려 지면서 임신 중 해산물을 전혀 먹지 않는 임산부가 많아지고 있다. 

 

미국 의약협회 FDA 에 따르면 미국에서 잡히는 생선의 90%는 수은에 오염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없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어도 좋다고 한다. (보도)

 

단순하게 말하면 섬나라나 반도, 바닷가 지역 등, 지형적 이유로 해산물 섭취가 많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산악지역이나 바다가 먼 지역보다 아이를 많이 낳을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도 되겠다. 물론 요즘처럼 출산을 의지대로 조절하는 시대에는 아무 의미가 없겠지만.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