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유럽 북한이 하마스에 무기를 판다고?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4-07-27 21:06 조회2,922

본문

팔레스타인 무장 단체 하마스는 북한에서 수십만 달러에 상당하는 수 백개 미사일을 수입하기로 하고 이미 계약금을 낸 상태라고 영국의 The Telegraph가 보도했다. 언론에서 공개하지 않은 서방 정보기관은 동베이루트의 한 레바논 회사를 통해 거래가 진행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한다. 하마스는 지난 몇 주일 수많은 미사일을 이스라엘에 발사했기 때문에 재고가 필요해졌다는 것이다. 거래 품목에는 미사일뿐만 아니라 현대식 통신기구도 포함되어 있다.


북한은 이미 오래전부터 중근동의 이슬람주의자들 단체와 매우 긴밀한 관계에 있다. 목적은 근동에서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의 정책을 방해하기 위해서이다.


이 지역과 관계를 맺으려는 북한의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09년에는 이란에 수류탄을 보내려 했었다. 그러나 운송항공기 안에서 무기가 발견되어 태국 방콕에 비상착륙을 해야만 했다. 이 무기들은 이란을 거쳐 레바논의 히스볼라와 가자지구 하마스에게 전달될 예정이었다.

 

여러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군은 김정은의 기술자들이 하마스가 비밀 땅굴 시스템을 건설하는데 협조했을  것으로 본다. 이 비밀 땅굴 시스템을 통해 하마스 군대는 이집트 등 이웃 나라에서 식량과 필요한 물자를 공급받을 수 있었다. 그로 인해 이 땅굴은 이스라엘 군 집중 공격의 표적이기도 하다.

 

 

Telegraph 보도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