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워홀비자시 병원방문

페이지 정보

어독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3-11 14:32 조회521

본문

제가 워홀비자로 독일에 들어갈예정인데 한국에서 분기마다 한번씩 병원에 방문하여 처방받아 먹던 약이 있습니다.
개인사정상 약을 계속해서 무조건 먹어야해서 병원에 문의하니 영문으로 된 소견서 같은거는 작성해서 주실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병원에서 발급받은 소견서로 독일병원에 방문하여 제가 먹던약을 처방받아서 먹어야하는 상황인데
한국에서 출국전에 가입한 워홀보험만으로 독일병원 방문하여도 문제가 될게 없을까요??
아니면 독일내에 사보험을 따로 가입을 해야하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어독날님의 댓글

어독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 제가 헷갈리게 써놨네요.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냐 없냐를 물어본게 아니라 보험카드?가 있어야지만 병원방문하여 진료를 보고 약을 처방을 받든 뭘 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데 워홀보험만으로 병원 방문하여 약처방이 가능하냐 이걸 여쭤본거였습니다. 무조건 복용해야 하는 약이기 때문에 보험처리는 못받아도 상관없습니다.


gusanyuk님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비보험이면 어떤 병원이든 환영합니다.
병원비와 약값은 아마 많이 생각하셔야 합니다.
영문 소견서는 꼭 지참하시고요.

  • 추천 2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님의 비자가 뭔지 병원은 궁금하지도 않고, 알아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워홀때 주로 드는 사보험은 보험사마다 약관이 다를테니 커버가 될지는 해당보험사에 물어보셔야 할거고,  보험처리여부와 관계없이 비보험으로 진료나 처방은 가능합니다.  (진찰비와 약값이 비쌀뿐)    보험없이 사비로 처리한다고 하면 병원에서 더 좋아할 수도 있어요.

  • 추천 2

졸리다리님의 댓글

졸리다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에서 진료받는 것이야 보험이 없으면 사립이면 병원에서 더 좋아하니 이것은 문제가 안됩니다.

그런데 정기적으로 드셔야 하는 약을 이곳 독일 약국에서 구입하기가 어려울 수가 있어요.

독일 약국에 많은 약들이 배송에 문제가 많아서 많이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무척 많아요. 그래서 어떤 분들은 약을 몇 주씩 미리 준비해 놓기도 합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한국에서 많은 약들을 가져오시길 추천합니다.
독일에서 제약사 약 배송 문제로 독일내에 제약공장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제약관련으로 미국만이 아니라 인도와 중국에서 약들이 오는데 외국 의존도를 낮추려는 의견들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쨋든 현실은 제약 제품 배송에 많은 문제가 있어서 어떤 약들은 너무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약을 드시는지 알 수는 없지만, 독일에서 원하는 약을 원하는 시간에 다 구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에 가능한 한국에서 많이 사가지고 오시길 추천해요.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