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독일에서 대장내시경 보험 되나요?

페이지 정보

Melonhea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9 14:09 조회1,555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거주중인 30대 중반의 남자입니다.

보통 젊은 나이에는 대장내시경을 잘 받지 않는것으로 알고있지만.
지속되는 혈변, 속쓰림,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등으로
몇년 전부터 독일에서 대장 내시경 검사를
받아볼까 고민만 하다가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일단 대장내시경 보험처리가 되는지 여쭙고싶습니다.

보험은 TK공보험을 이용하고있는데, 혹시 이와 관련된 경험이 있으신분의 고견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tessa님의 댓글

tess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무료 정기 대장내시경 검사 연령군에 속하지 않으셔서 일반적으로는 보험처리가 안되는데요.
대장질환 증상과 함께 관련 질병 기록, 또는 대장암과 같은 가족력이 있으시면 hausarzt와 상담하여 내시경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쾌유하세요.


sidhdsidhd님의 댓글

sidhdsidh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은 기본적으로 내가하고싶다? ->  커버안됨 /  의사가 무조건 하라고함 ->  커버됨 / 의사가 "권유"함 -> 케바케 입니다.
물론 전체 적으로 해당되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내시경하는 병원이 엄청 많지는 않아서 대기가 좀 있습니다 ㅜ
저도 혈변문제로 Hausarzt -> 대장항문과 -> 내시경 루트 밟았는데 내시경 무료로 받았습니당ㅎㅎ 저는 AOK에요


schschsch님의 댓글

schschs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내 담당 하우스아츠트 한테 가서 진료 받고 -> 위버바이중 -> 더 큰 병원 진료 -> 그곳에서 내시경 또는 다시 위버바이중 -> 내시경하는 병원 진료 루트 타셔야 합니다. 한국처럼 바로 안되요.


Ellallalla님의 댓글

Ellallall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다른건 스트레스성 위염? 정도로 넘긴다 치더라도...혈변.에서 신속한 검사를 하셔야겠다 생각합니다.
다니시던 Hausarzt에게 가셔서 정말 심하게 통증을 호소하시고 혈변 말씀 꼭 하세요. 의외로 Überweisung 잘 써줍니다. 가족력 있다고 하시면 더 수월하기도 하구요.
수면으로 위+대장내시경 받았었고,공보험으로 전액 보험처리 되었지만,검사날짜 예약이 한달반쯤 후에 잡혀서 기다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하루전 금식과 약 복용도 엄청 힘들었구요.


의의님의 댓글

의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들 말씀대로 하세요.
한국에서 혈변은 응급실에서도 받는 증상입니다


Mülheim님의 댓글

Mülhei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처음에 Überweisung 받아서 내시경 테어민 잡으려고 하니 3-4달 기다려야한대서
다시 Hausarzt한테 얘기하니 Einweisung 써줘서 그걸로 종합병원 가서 1주 뒤 테어민 잡고 내시경 받았습니다.
빨리 진료받으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