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이끼, 잡초쓰레기 분리수거

페이지 정보

Hallöch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2-15 11:32 조회809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NRW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오늘 맘 먹고 이사온 지 2년만에 테라스 청소를 했는데 덩치 크고 풍성하고 빵빵한(?) 잡초들을 많이 뽑았습니다.
전 세입자가 살고 있을 때부터 있던 것들이라 물비린내가 날 뿐더러 엄청나게 무겁기도 하고 부피 큰 쓰레기 봉투로 3개는 나오는 양인데, 이걸 어디다 버려야 할 지 분간이 안 갑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식물 쪽 쓰레기통에 버리는 게 맞는 것 같지만, 제 집 지하에는 Grau 두 개와 Gelbe밖에 없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봐온 바로는 사람들이 쓰레기통 종류가 두 가지밖에 없어서 Grau에 음식물+비닐+잡쓰레기와 Gelbe에는 플라스틱과 종이를 버리는 것 같습니다.
해당사항에 대한 안내도 없고 그냥 쓰레기통이 언제 비워지는 지만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혹시 이런 경우를 겪어보신 분이 계시다면 지식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구글에서 사는 도시(혹은 마을) 이름 + Wertstoffhof (oder Recyclinghof oder Recyclinghöfe) 이렇게 검색하면 가까운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곳이 나올 텐데 거기에 가져가서 Grüne 혹은 Nur Garten Müll 이라고 이야기하시면 공짜로 버릴 수 있습니다.
차가 없다면 Biomüll 수거하는 날에 Biotonne에 넣어서 버릴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하세요.
https://www.entsorgo.de/gartenabfall/


gusanyuk님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비오톤이 집에 있으면 간단한 문제인데 비오톤 없는집이 더 많습니다.
나는 환경을 위한 사람이다 라면 윗분이 말한것처럼 찾아가서 버리면 됩니다.
그렇지않으면 그냥 일반 쓰레기통에 버려도됩니다. 쓰레기통이 넘치면 거부할수도 있으니 잘 버리시면 됩니다.


Hallöchen님의 댓글

Hallöch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남겨주신 두 분께 감사인사 드리고싶습니다! :)
너무나 유용한 댓글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