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바이오쪽 취업 관련 질문

페이지 정보

blue파스텔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4-01-27 08:04 조회766 (내공: 400 포인트 제공)

본문

독일에  취업하고자하는 31살 한국인입니다.

지금은 linkedin을 중심으로 회사 지원하고 있는데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아서 글 올립니다.
phage therapy bio R&D lab에서 3년간 downstream process design으로 선임연구원으로 근무했었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purification part optimization이 주 업무였지만, 배양, DS/DP까지 다 했었습니다.
GMP 쪽 경험으로는 길지는 않지만 같은 회사에서 tech-transfer, 문서작성 관련해서 서포트 했었습니다.
그래서 제 CV나 cover letter에는 start-up company에서 lab수준에서 GMP까지 스케일업한 부분을 강조해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인턴으로는 씨젠의료제단에서 유전질병/성병 검사하는 업무를 했었습니다. 주 업무는 PCR이였구요. real time PCR, sequencing했었습니다.
석사는 biomedicla science and technology로 recombinant protein expression/purification, ELISA, Western blot, SDS-PAGE 경험이 있구요, 정제에선 FPLC, HPLC 했던 경험 있습니다.


지금은 독일 지원할 때 entry level이나 GMP 정제 분야로 지원하고 있는데, 작은 팁이나 정보 공유 가능할까요?

1. 비자 받는게 어려운 것 같아서 job seeker 비자 받고 독일에 가서 취업준비하는거 위험할까요?
2. 제가 R&D 분야로 가는게 더 나을까요 아니면 GMP 생산직 쪽으로 알아보는게 좋을까요?
3. 'phage therapy'란 분야가 아직은 많이 발달한 분야는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이쪽 분야 대학원을 가는게 나을까요?
    (문제는 재정적인 문제가 좀 있을 것 같아요,. 이부분은)

그 외로 선배님들 작은 팁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노랑여우님의 댓글

노랑여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자님의 커리어 궁극적 목표가 어떤 분야인지에 따하 다르겠지만 그냥 안전빵을 원하신다면 제 짧은 의견으로는 독일 내 취업이시라면 GMP 생산직 쪽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R&D보다는 독일에서는 그래도 GMP쪽이 문이 더 넓은 것 같거든요 (바이오, 제약회사, CMO, 화학물질 회사 등). Linkedin도 좋지만 원하는 회사가 있으시다면 그 회사 Career/Job 페이지를 따로 검색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회사가 Linkedin에 공고내는 것은 아닌 것 같거든요. 혹시 QA라던가 QC이런 쪽 가능하시면 어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Phage therapy쪽 전문성을 살리실 생각이라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좁은 분야다보니 박사 학위는 있어야 좀 편하게 일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냥 편히 물어봐주시고 싶으신 것 있으시면 쪽지 남겨주세요. 완전 비슷한 분야는 아니지만 아는 만큼은 정보공유 할게요 ;) 원하시는 회사/직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 추천 1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