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안녕하세요. 결혼비자 문의합니다.

페이지 정보

고라니06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11-28 16:35 조회1,026 (내공: 2,350 포인트 제공)

본문

저는 돌아오는 5월 중으로 Gemeinde Hude(Oldenburg)에서 독일인 예비신부와 결혼 예정 중입니다.
아직 결혼식 일정을 확정했거나 예약하지는 않았고, 해당 기관에 차차 문의 중입니다.
또한, 저는 2022/11월에 무비자로 독일로 입국했고 , 금년도 3월부터는 지금 지내고 있는 도시에서 체류허가증(Aufentshaltsbescheinigung)을 발급받아 지내고 있었고, 이번 달 만기로 한국에 한 번 다녀와서 또다시 무비자로 3개월 체류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석사입학을 위해 여러 학교에 응시원서를 넣어놓았고, 1월,2월 중으로 시험이 있을 예정입니다. 저희에게 당장에 해결해야 할 것은 아무래도 제 체류 문제입니다. 만약 제가 이번 석사입학에 불합격된다면, 저는 우선은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일단 Gemeinde Hude에 문의를 하여 결혼식 일정을 가능한 한 빨리 예약하고, 그것을 토대로 여기서 머무를 수 있는 어떠한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지 문의를 할 예정입니다.

아니라면, 주변에 수소문해 보았는데, 결혼비자라는 것이 따로 있나요? 어떤 친구는 저에게 imigration course를 수료하면 비자를 내어준다고도 하더라고요.
저도 정보를 조금 찾아보았으나, 베를린리포트 선배님들께 여쭈어 보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네요.

제가 내년 5월에 결혼식 올린다면, 그 때까지, 그리고 그 후에도 학업과 무관하게 독일에서 체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 문제에 관해서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게시글을 올릴 때 마다 포인트걸기를 꼭 하는데, 답변 주신 분들께 어떻게 드려야 하는 지 모르겠네요..이것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꾸벅.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올랴뱌님의 댓글

올랴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무비자로 들어와서 결혼할거라고 하니까 임시비자를 내어줬습니다. (처음에 6개월) 하지만 테르민이 훨씬 늦게 잡혀 그 사정을 얘기했더니 6개월을 더 줬습니다. 즉 일년치 비자를 그냥 줬습니다. 보통 독일사람하고 결혼한다고 하면 그 결혼 준비하는 동안 체류가 가능한 임시비자를 잘 내어 주는 것 같습니다. 외국인청에 문의해보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코스는 imigration course가 아니라 결혼비자나 비슷한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들에게 독일어와 사회문화를 공부하라고 주는 integrationskurs라는걸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 이건 결혼하신 후에 진짜 결혼비자받을 때 코스들으라고 주는건데, 담당자마다 복불복입니다. 아마 석사들으시면 안줄겁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