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주차된 차를 누가 긁고 간 경우 보험사 연락

페이지 정보

AAFV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30 15:01 조회1,425 답변완료

본문

주차장에 주차된 제 차를 누군가 못으로 차를 여러번 긁어놓고 사라졌습니다. (뒷문~트렁크 초입)
다음날 바로 경찰서에 가서 신고는 해둔 상태입니다만, CCTV도 없고, 큰 기대는 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일주일쯤 됐는데, 아직 정비소에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1. 보험처리를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보험사에 알려야 하는 것인지요.

2. 보험처리를 하는 경우, 이런 경우는 Vollkasko와 Teilkasko 중 어느 항목으로 처리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HUK에 Vollkasko (자기부담 1천유로), Teilkasko (자기부담 500유로)로 가입되어 있는데, 보험처리를 하는 경우, 자기부담금 천유로를 내고 Vollkasko로 수리하게 된다면, 차라리 컴파운드로 문지르고 터치업 페인트로 셀프수리를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3. 제가 예전에 운전 부주의로 벽에 긁힌 부분이 이번에 긁힌 부분 근처에 있는데, 보험사에 연락할 때 이것이 혹시 문제가 될수도 있을까요? (못으로 긁힌 자국과는 확연히 구분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루드비히님의 댓글

루드비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1. 보험 처리 안 하시려면 안 알리셔도 됩니다.

2. Vollkasko로 처리 됩니다.
https://www.allianz.de/auto/kfz-versicherung/vandalismus-auto/

3. 문제 안됩니다. 앞 범퍼가 이리저리 5번 긁혔었는데, 보험 처리할 때, 한번으로 처리 되었습니다.

...
그런데 이번에 폴카스코를 쓰시면, 내년에 폴카스코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결국 자기부담금 1000유로에 올라가는 보험료까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꼬인머리님의 댓글

꼬인머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고치실거면 연락해야죠.
2. 보통 타일카스코로 150유로를 내고 고치게 됩니다. 질문자님은 500유로 라고요?
3. 어짜피 그 부분은 전부 작업되는거라 못이던 벽이던 상관없습니다. 이건 내가 그랬다 얘기할 필요없어요. 예를 들어 Kotflügel 고치게 되면 거기 통채로 고칩니다. 보통 1.상처부위 갈아내고 2.퍼티로 채우고 3. 전체 도색작업을 하죠.
중요한건 몇 판이냐 입니다.

비싼차 아니면 왠만하면 콤파운드랑 셀프터치 셀프수리합니다. 대신 당장 돈아끼는대신, 아무리잘해도 셀프는 셀프입니다.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을 각오하시고요. 그것이 싫다면 맡겨야죠.


gusanyuk님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가 알기로는 도난으로인하 차량파손은 타일카스코지만 누군가에의한 단순 파손은 폴카스코로 알고 있습니다.
자기부담금이 천유로면 저렴한곳 찾아서 고치셔야 할것 같습니다.


AAFV님의 댓글

AAFV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비싼 차도 아니고, 한국서 못해본 셀프수리에 도전해보겠습니다.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