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하노버, 바이마르 주거/생활비

페이지 정보

sososo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7-10 11:30 조회665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이번에 하노버와 바이마르에 학교가 붙어서 imma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베를린에 살고있었는데 실질적으로 이사를 가게되면 생활비를 아끼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 물론 제가 생활하는거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한 고정지출을 줄이면서 학교에 다니고싶습니다. 그래서 바이마르랑 하노버에 지내시는 분들이 생활비로 어느정도 지출하시는지 알고싶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방값의 차이가 어느정도 있을까요? 아인쩰기준 베를린 방값보다 조금 더 싸다고 알고있는데 평균적으로 얼마정도 금액인지 알고싶습니다! 추가적으로 혹시나 어느 도시를 더 추천하시는지 알고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롭하님의 댓글

롭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정말 생활비만 생각한다면 바이마르가 하노버보다는 저렴한 건 사실이나,
바이마르: 400-600 사이에 집을 아직도 구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노버: 최소 600 이상 생각하셔야 할 겁니다.
도시 분위기와 사람들 가치관, 인종차별, 학교 외 사람을 사귈 수 있는 기회, 여가 시간에 할 수 있는 가능성 등을 모두 종합해봤을 때 저는 바이마르보단 무조건 하노버에 가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생활비가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나, 아르바이트의 기회도 하노버가 훨씬 많고 처음 독일 생활을 시작하시는 거라면 더더욱 하노버에서 더 좋은 경험을 쌓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추천 1

sososo1님의 댓글

sososo1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베를린에 살다가 넘어가게되서 두군데 다 베를린에 비해서 여러가지 기회가 적겠지만 생활적인 측면에서 하노버가 좀 더 편하고 좋을거같네요. 감사합니다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