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이 경우 거주허가증을 취소해야하나요?

페이지 정보

나그네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8 22:17 조회1,046 답변완료

본문

올 7월 석사 졸업 예정이며 취업준비비자를 발급받을 예정입니다.
허나 현재 거주지가 학생이 거주할 수 있는 wg로 졸업을 하면 새 집을 구해야 하는데, 취업을 어느 도시에서 할지 모르는 상태이기에 집을 당장 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 때 궁금한 것은, 8월에 개인사정으로 한국에 들어가 수개월 머물러야 하는데 이처럼 거주지가 없는 상태로 비자를 소지하는 것에 대한 문제발생여부 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한국을 다녀온다면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혹은 이처럼 거주지가 등록이 안된 상태로 취업준비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것이 불법일까요?

경험이 있으시거나 이에 대한 지식이 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고견 나누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졸업하면 WG 나가야 한다는 이야기는 새로 집을 구해서 바로 움멜둥을 안 하면 그 시점에 압멜둥을 하신다는 이야기죠? 그럼 여기에서 의문이 Visum zur Arbeitsplatzsuche는 어떻게 신청하실 건가요? 신청서에 주소를 제대로 적으셔야 할 텐데요. 졸업 전에 신청해서 비자는 받는다 치더라도 압멜둥하면 비자 취소될 텐데요.
졸업 후, 바로 한국에 가셔야 한다면 그냥 압멜둥 해서 한국 간 후에 Visum zur Arbeitsplatzsuche 신청해서 다시 오시는게 맞아 보입니다. 아니면 집 구해놓고 가시는게 맞을 것 같구요.


나그네정님의 댓글

나그네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이 사항까지 함께 고려해봐야겠네요. 소중한 경험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그네정님의 댓글

나그네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WG를 나가기 전 Visum zur Arbeitsplatzsuche를 하고 그 이후에 압멜둥을 하지 않고 행정상으로만 주소가 있는채로 있어볼까 했던것입니다만...  말이 좀 이상하긴 하네요ㅠㅠ 압멜둥을 해야할 것 까진 생각을 못 했어요. 법적으로는 안되는 것이 확실해 보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꼴통12님의 댓글

꼴통12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bmelden 절대로 하지 마세요.
저 졸업하고 방빼고 일 시작전까지 3개월정도 시간 남아서, 한국잠깐 들어갈때 아는사람 말듣고 Abmelden했다가, 영주권 받는데 2년이 아닌 5년정도 걸렸습니다...
한동안 귀가 얇은 저를 원망했었어요...ㅠㅠ

  • 추천 2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