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취업 비자 취소 후 임시 비자

페이지 정보

샤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22 15:22 조회918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주위에 물어봐도 확실하게 아는 분이 없어서, 혹시 임시 비자 관련해 도움을 구할 수 있을까 하여 적어봅니다.

무비자로 1월 26일 입독했고 3월 17일 회사에 취직하게 되어 취업 비자를 신청했고 예정대로라면 내일 비자 카드 수령을 받으려고 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이 회사에 더 다니지 않게 되었다는 것인데, 회사 측에선 비자를 압시키더라도 3개월 간 취업 준비 비자가 나올테니 걱정하지 말고 그 기간동안 구직 준비에 전념하라고 했지만

오늘 비자 관련 전담해주시던 변호사님한테 연락이 온 바로는 독일 법이 많이 바뀌어 비자 카드 발급과 상관없이 출국 통지서가 메일로 올 가능성도 있다고 전해들었습니다. 비자 카드를 받아봤자 무효할 수도 있다는 말이었죠.

비자가 압된 상황에서 체류 가능한 임시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어학 비자도 알아보고 있었지만 이미 체류 기한이 끝난 상황이라 출국밖에 답이 없나 답답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엇박님의 댓글

엇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대졸자라면 취업준비비자 6개월은 신청자격이 언제든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이내 취업 준비비자로 체류한 적이 없다면요.
그만 두기 전에 외국인청에 알리시고 다음 스텝을 위한 비자, 임시비자나 위에서 언급한 취업준비비자를 받고 싶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회사를 그만둔 상태에선 비자카드를 받냐 아니냐는 중요한게 아닙니다. 취업비자는 종속상태에서 회사를 그만뒀다면 바로 유효하지 않으니까요.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외국인청에 상태 변경을 알리시는게 중요합니다. 딱히 불법 적인 사항이 없는 이상 갑작스런 실직에 당장 출국을 명령하는 경우는 요즘은 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gusanyuk님의 댓글

gusanyuk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스스로 관두었나 아니면 회사가 그만두게했나에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후자이면 좀 관대하지만 전자이면 깐깐 할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새로운 직장을 찾으세요.
그리고 새로 비자 신청하세요.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업비자는 승인되었지만 실물카드만 안나온 상태이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취업비자를 승인받으셨다 하더라도 취업비자를 신청할 당시의 회사에 더이상 근무하지 않는다면 독일에 더이상 머무르실 사유가 없어진 것이므로 (혹 비자 수령해 보시면 전 근무지 회사와 직책이 명기되어 있을 겁니다. 흔히 말하는 종속비자)  원칙적으로 귀국하셔야 하는게 맞습니다.  회사에서 얘기하는  취업준비 비자는 요청해 보실 수는 있겠지만 다른 회사 알아보거나 귀국준비 하라고 베암터 재량에 따라 줄 수도 안 줄수도 있는 성격이지  보장되는 건 아니고요.

  • 추천 1

샤갈님의 댓글

샤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 오전에 외국인청에 연락해두어 답변 대기 중에 있네요. (답신은 며칠 걸린다니 인내심을 가져볼 예정..) 잘 준비해서 비자 문제 해결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 주신 많은 분들 정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