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도이치뱅크 n26관련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도움받을 수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장군멍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3-05-12 11:42 조회86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독일에 계신 교민께 도움 받을 수 있을까하여
보시기 쉽게 요약하여 글 우선 올립니다.

저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독일 내에서 물건을 구매하다가 일이 생겼습니다..
도움을 간곡히 부탁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내용이 길어 아래와 같이 요약을 해보았습니다.

배경
 1. 이베이에서 물건 구매했으나 배송 사고로 DHL에 클레임
 2. DHL에서 계좌정보를 달라길래 N26 계좌 만들어서 IBAN코드 등 전달
 3. 이미지와 같이 본인들은 돈(크레딧)을 보냈다는 자료를 보내줌

현재 상황
 1. 10일이 지났으나 N26계좌로 아직도 입금된 것 없음..
 2. 도이치뱅크/DHL에도 문의했으나 답변해줄수 없다고 함

질문
 1. 메일 내용한번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DHL이 도이치뱅크로 돈을 보내고,  도이치뱅크에서 제 계좌(N26)로 입금을 해주겠다는 뜻인가요? ㅠㅠ

2. 이 상황에서 기다리다보면 정상적인 입금이 되기는 할지..궁금합니다. 저는 N26계좌를 보냈는데 왜 도이치뱅크를 언급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cunctator님의 댓글

cunctato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채택된 답변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상금 지급 배경(지급 경과)에 대해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상금의 송금은 피해 신고 자료에 의거하여 이루어졌습니다.
저희는 귀하께 2023년 4월 27일 보상금 56유로를 송금하였으며 현재까지 반환된 내역은 없습니다. (계좌번호 착오로 인한 송금 반환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받는 분 계좌
도이치은행
도착점이 동일하므로 직접 귀하의 은행에 문의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이 추가 정보가 상황의 이해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온라인 문의 양식(dhl.de/kundenservice)을 이용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착점이 동일하다는 말은 보내는 쪽도 도이치은행이고 받는 쪽도 도이치은행이라는 말로 들리는데 확실하진 않습니다 (Postbank는 현재 도이치은행의 지사입니다).

피해신고당시 N26 계좌번호를 보내신 것이 확실하다면 DHL 측에 왜 N26이 아니라 도이치은행으로 송금이 되었는지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메일에 받는 분 계좌번호를 작성자님이 삭제하신게 아니라면 계좌번호를 전혀 언급하지 않고 은행 이름만 있는 것도 이상하네요.

  • 추천 1

cunctator님의 댓글

cunctato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를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사 결과에 대한 귀하의 이의제기를 접수했습니다. 귀하의 이의제기에 따라 귀하의 요청을 다시 검토했습니다. 그러나 2023년 5월 5일에 보낸 서신과 동일한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요청을 최종적으로 거부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내용에는 도이치은행이 전혀 언급되고 있지 않습니다.


장군멍군님의 댓글

장군멍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답글달아주서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 메일에서 말한 5일 메일인데
이 내용이 본인들이 은행에 결제요청을 했다는 것인지, 저에게 계좌이체를 완료했다는 것인지 번역기로는 해석이 애매해서 혹시 이 내용도 봐 주실 수 있을까요?
독일의 시스템을 이해를 잘 못하고 있습니다ㅠㅠ 환불금 받는 것이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도 진행이 안되고 은행/dhl모두 책임을 안지려는 인상이라 매우 답답한 마음이네요ㅠㅠ

Guten Tag,
 
vielen Dank für Ihre Nachfrage zum Zahlungshintergrund.
 
Die Überweisung der Ersatzleistung erfolgte aus den Daten der Schadensmeldung entsprechend.
Wir haben Ihnen den Ersatzbetrag von 56,00 EUR am 27.04.2023 angewiesen und bis jetzt liegt uns kein Zahlungsrückläufer vor.
Auf die Bankverbindung:
Deutsche Bank
Da die Zielband identisch ist, empfehlen wir Ihnen, sich selbst mit Ihrer Bank in Verbindung zu setzen.
Wir hoffen, dass diese zusätzlichen Informationen zur Klärung des Sachverhalts beigetragen
haben.
 
Sollten Sie weitere Fragen haben, melden Sie sich gerne. Nutzen Sie dazu bitte unser Online-Kontaktformular unter dhl.de/kundenservice.
 
Beste Grüße


장군멍군님의 댓글

장군멍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상세하게 번역 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번역기로는 아무래도 해석이 어색한 곳이 있어서
의미파악이 어려웠는데 이제 어떤 상황인지 이해했네요.
유학생 분들께 이야기 듣고 n26계좌를 만들었고
저는 당연히 독일관련계좌는 n26만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환불금을 받지 못했는데 이 메일을 언급하면서 케이스를 종료할 것 처럼 하여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ㅠㅠ

56유로가 큰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래도 너무 속상하고 보내줄 것 처럼 얘기했는데
그렇지가 않으니 마음이 너무 답답하네요.

말씀주신 부분으로 다시 한 번 연락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